덴마크서 韓 불닭볶음면 리콜 왜?...“매워도 너무 매워” [숏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
이 라면이 북유럽 국가 '덴마크'서 리콜 조치를 받았습니다.
덴마크 수의식품청에서는 '캡사이신 수치'가 너무 높아 소비자가 급성중독을 일으킬 위험이 있을 정도라고 평가하였죠.
이에 대해 삼양 측에서는 덴마크 현지 법규를 면밀히 살펴보고, 이후 대응할 계획이라고 입장을 내놨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 이 라면이 북유럽 국가 '덴마크'서 리콜 조치를 받았습니다.
지난 11일(현지시간) 영국 BBC 보도에 따르면 덴마크 수의식품청은 '핵불닭볶음면 3배 매운맛', '핵불닭볶음면 2배 매운맛' '불닭볶음탕면' 제품들의 리콜을 발표하고, 소비자들에게 해당 제품 폐기 및 구입 매장 반품 처리와 같은 권고를 하였습니다.
덴마크 수의식품청에서는 '캡사이신 수치'가 너무 높아 소비자가 급성중독을 일으킬 위험이 있을 정도라고 평가하였죠. 특히 지나치게 매운 음식을 먹으면 해를 입을 수 있는 어린이에 대한 경고도 강조하였습니다.
그러나 해당 제품들은 다른 어느 나라에서도 리콜된 적이 없었습니다. 이에 대해 삼양 측에서는 덴마크 현지 법규를 면밀히 살펴보고, 이후 대응할 계획이라고 입장을 내놨습니다.
이창민 기자 re3452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4 이통 무산…통신경쟁 정책 원점 재검토
- 초대형 TV '에너지효율등급표시 의무화' 추진… 가전사 “최저소비효율 기준이 핵심”
- [단독]롯데하이마트, 제조사 파견 1400여명 판촉직원 '직접 고용' 전환
- 외신도 조명한 한국 헬스장 차별 논란… “아줌마 출입 금지”
- 네이블-kore.ai, 전략 파트너십…“AICC 시장 공략”
- 콤비로, '생성형 AI 혁신 비즈니스 교육' 성료…“AI로 BM 만든다”
- 업무·교육·일상에…AI 프롬프트 디자인 학업 열풍 확산
- 카카오페이, '애플 존' 공개…앱 스토어·애플 서비스 한 번에
- SK, '최태원 이혼 항소심' 입장 밝힌다
- 한미반도체, EMI 실드 부활…1분기만에 작년 매출 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