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산림청, 산불진화에 웨어러블 로봇 도입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부지방산림청은 산불진화 및 숲가꾸기 사업 등에 웨어러블 로봇 등 혁신제품을 시범구매한다고 15일 밝혔다.
남부지방산림청은 이번 시범구매사업에 ㈜FRT로봇틱스의 Step-up 웨어러블 로봇 206대(7억9000만원 상당)를 조달청으로부터 지원받아 실증에 나선다.
최영태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산림사업 현장에서 혁신제품이 더욱 쓰임새가 많아지도록 다양하게 실증하고 모니터링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전사고 사전예방 도움 기대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26일 오전 서울 중구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에서 열린 베노티앤알 웨어러블 로봇 시장 진출 기자 간담회에서 하반신 마비 장애인 클로이 앵거스가 이족보행 웨어러블 로봇 '엑소모션'을 착용하고 보행하고 있다. 2023.10.26. yesphoto@newsis.com](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06/15/newsis/20240615060019955dagn.jpg)
[안동=뉴시스] 김진호 기자 = 남부지방산림청은 산불진화 및 숲가꾸기 사업 등에 웨어러블 로봇 등 혁신제품을 시범구매한다고 15일 밝혔다.
혁신제품 시범구매는 수요기관이 국가연구개발사업 등을 통해 개발한 중소기업 제품을 조달청 예산으로 지원받아 사용하는 제도이다.
산림청은 2020년 혁신제품제도를 운영한 이래 처음으로 시범사업에 선정됐다.
웨어러블 로봇은 대형산불이 많이 발생하는 동부·남부지방산림청에 우선 보급할 계획이다.
남부지방산림청은 이번 시범구매사업에 ㈜FRT로봇틱스의 Step-up 웨어러블 로봇 206대(7억9000만원 상당)를 조달청으로부터 지원받아 실증에 나선다.
웨어러블 로봇은 착용 시 착용자의 근피로도를 감소시키고 근력을 보조해 산불현장 및 산림사업현장에 보급 시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최영태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산림사업 현장에서 혁신제품이 더욱 쓰임새가 많아지도록 다양하게 실증하고 모니터링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9326@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연수, 아들 건강 악화에 미국행…"비행기 값 비싸 한 달 체류"
- '전과 6범' 임성근, 논란 정면 돌파…유튜브 활동도 복귀
- 조갑경, 게임중독 근황…"손목이 너무 아파"
- '이혼·해킹피해' 노유정 "만원 벌려고 설거지 6시간"
- "소름 돋는다"…'결혼 발표' 최준희, 웨딩 화보 촬영지 논란
- 임형주, 열애 상대 최초 공개…전현무 "결혼 글렀다"
- '120억' 강남 건물주, 수십억 빚 안고 추락…"시건방지게 살았다"
- 유재석, SNL 섭외 단칼에 거절…"전 못 나가요"
- "하루 수익 5천만원이었는데" '마빡이' 김대범, 전재산 탕진에 공황장애
- 이 대통령, 장동혁 향해 "사회악은 다주택자가 아니라 다주택 돈 되게 만든 정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