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美ABC 3개 지역 아침방송 출연…K팝 최초 센세이셔널 행보

김원겸 기자 2024. 6. 15. 04: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이스(A.C.E)가 미국 방송사 ABC의 러브콜을 받았다.

에이스(박준희, 이동훈, 와우, 김병관, 강유찬)는 오는 17일(이하 현지 시간) 미국 지상파 ABC 산하 텍사스에서 방송되는 '굿모닝 텍사스'를 시작으로 18일 캘리포니아의 '유어 캘리포니아 라이프', 26일 루이스빌의 '그레이트 데이 라이브!' 등 주요 프로그램에 출연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미국 ABC 방송사 산하 '굿모닝 텍사스' '유어 캘리포니아 라이프' '그레이트 데이 라이브!'에 잇달아 출연하는 에이스. 제공|비트인터랙티브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그룹 에이스(A.C.E)가 미국 방송사 ABC의 러브콜을 받았다.

에이스(박준희, 이동훈, 와우, 김병관, 강유찬)는 오는 17일(이하 현지 시간) 미국 지상파 ABC 산하 텍사스에서 방송되는 '굿모닝 텍사스'를 시작으로 18일 캘리포니아의 '유어 캘리포니아 라이프', 26일 루이스빌의 '그레이트 데이 라이브!' 등 주요 프로그램에 출연한다.

'굿모닝 텍사스' '유어 캘리포니아 라이프' '그레이트 데이 라이브!' 등 3개 프로그램은 미국 ABC에서 각각 서부, 남부, 동부의 주요 도시에 송출하는 인기 아침 방송이다. 에이스는 K팝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미국의 3개 지역 아침 방송에 모두 출연을 확정하며 미주를 포함한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직접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소속사 비트인터렉티브는 "미국 현지 프로그램 출연은 에이스가 글로벌 아티스트를 넘어 톱 아티스트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에이스는 지난달 31일 미스터리프렌즈와 공동 제작한 스페셜 싱글 '슈퍼내추럴'을 발표하고 데뷔 8년차에도 '커리어 하이'를 새로 쓰고 있다. '슈퍼내추럴'은 한국어, 영어 버전을 포함해 스페드업과 장르별 리믹스 버전까지 메인 트랙 전곡이 아이튠즈와 애플뮤직의 리릭 바이럴 차트인 지니어스 차트에 1위를 포함한 상위권에 안착했다.

또한, 에이스는 '슈퍼내추럴'을 통해 발매 후 최단 기간 내에 글로벌 라디오 차트(Global Top 200 Airplay Chart)에 진입한 K팝 보이그룹으로 기록됐다.

이같은 화제성은 에이스의 북미 투어 '리와인드 어스'로 이어진다. 에이스는 19일 위스콘신 매디슨, 21일 콜로라도 덴버, 23일 캘리포니아 산타로사, 26일 로스앤젤레스, 28일 애리조나 피닉스, 7월 1일 텍사스 휴스턴, 3일 플로리다 탬파, 5일 올랜도, 7일 테네시 내슈빌, 9일 미네소타 미니애폴리스, 11일 인디아나 인디아나폴리스, 13일 미시간 디트로이트, 16일 뉴욕, 18일 푸에르토리코 산후안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센세이셔널한 베테랑 아이돌의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어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K팝 팬 & 아티스트 페스티벌 '케이콘 LA 2024'에도 출연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