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더위 한풀 꺾인다…전국 흐리고 '비 또는 소나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요일인 15일은 전국이 구름이 많고 흐리며, 비나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많겠다.
더위는 주말 비로 한풀 꺾일 전망이다.
주말 더위는 비와 소나기로 주춤하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비나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특히 내륙을 중심으로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농작물 관리,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침 최저 18~23도, 낮 최고 25~33도
[더팩트ㅣ김영봉 기자] 토요일인 15일은 전국이 구름이 많고 흐리며, 비나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많겠다. 더위는 주말 비로 한풀 꺾일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비는 수도권과 강원, 제주 중심으로 내리겠다. 또 오후부터 저녁 사이에는 충청과 남부지방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서해5도 10~40㎜, 경기동부 5~40㎜, 서울·인천·경기서부 5~20㎜, 강원내륙 5~40㎜, 강원동해안 5~10㎜, 제주 5~20㎜ 등이다.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은 충북 5~40㎜, 대전·세종·충남 5~10㎜, 광주·전남·전북내륙 5~20㎜, 대구·경북 5~40㎜, 부산·울산·경남내륙 5~20㎜다.
주말 더위는 비와 소나기로 주춤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8~23도, 낮 최고기온은 25~33도가 되겠다.
주요 도시별 최저기온은 △서울 21도 △인천 20도 △춘천 20도 △철원 19도 △원주 20도 △강릉 23도 △대전 21도 △세종 20도 △대구 22도 △부산 22도 △광주 21도 △제주 21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7도 △인천 25도 △춘천 27도 △철원 26도 △원주 28도 △강릉 28도 △대전 30도 △세종 29도 △대구 33도 △부산 29도 △광주 30도 △제주 28도 등이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 또는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울산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비나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특히 내륙을 중심으로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농작물 관리,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kyb@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거부권을 거부한다'…거대 야당, 브레이크 없는 입법 질주
- 잇단 '軍 사망 사고'에도 메시지 없는 대통령실…왜?
- 이재명, 대북송금 기소에 "사건 조작"…민주당도 '총력 대응'
- '신림 흉기난동' 조선 무기징역…돌발행동 우려 수갑 채우고 선고
- [단독] 경찰 해외 주재관, 소방관·검사도 지원 가능해진다
- 與 '보이콧 정치' 한계…거대 야당 독주에 속수무책
- '뛰뛰빵빵' 안유진, 제대로 '물 만난 물고기'[TF초점]
- 판 깔린 전당대회, 돌아오는 韓의 시간…소용돌이 빠진 與
- 출장 강행군에 전략회의까지…하반기 새판짜기 분주한 이재용·최태원
- '金값'된 과일…고물가 대안으로 수입·못난이 상품 찾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