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연예인, 아이폰 셀카 난리나겠네” 삼성 ‘죽을 맛?’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9월 출시가 예정된 신형 아이폰 '아이폰16'에 아이폰 역대 최고의 카메라가 장착된다.
아이폰 사진에 매료돼 있는 연예인을 비롯한 10~20대들의 아이폰 셀카 타령이 더 심해질 것으로 보인다.
실제 해외 각종 테스트 결과 삼성 갤럭시S24의 카메라 성능이 아이폰보다 뛰어나다는 결과가 나오고 있지만, 젊은세대들의 '셀카=아이폰' 인식이 굳혀진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박영훈 기자] “셀카 사진 때문에 아이폰 산다?”
오는 9월 출시가 예정된 신형 아이폰 ‘아이폰16’에 아이폰 역대 최고의 카메라가 장착된다. 아이폰 사진에 매료돼 있는 연예인을 비롯한 10~20대들의 아이폰 셀카 타령이 더 심해질 것으로 보인다.
유명 연예인들이 아이폰으로 찍은 셀카 사진을 SNS에 잇따라 공개하면서 젊은세대의 아이폰 셀카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실제 해외 각종 테스트 결과 삼성 갤럭시S24의 카메라 성능이 아이폰보다 뛰어나다는 결과가 나오고 있지만, 젊은세대들의 ‘셀카=아이폰’ 인식이 굳혀진 것으로 보인다. 삼성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14일 애플 소식통에 따르면 아이폰16 프로 맥스는 더 나은 카메라 성능을 위해 맞춤형 4800만 화소 소니 최신형 센서에 12% 더 큰 메인 카메라 렌즈를 탑재할 전망이다. 또 초광각 카메라도 기존 1200만 화소 렌즈보다 향상된 4800만 화소 렌즈를 장착한다.
이미지 품질이 향상돼 지금보다도 훨씬 더 좋은 화질의 셀카를 찍을수 있게 된다.
업그레이드된 해상도는 이미지의 디테일과 선명도를 더욱 높여주며 해상도가 높을수록 사진을 자르거나 확대해도 품질이 유지되므로 후처리에 더 많은 유연성이 제공한다고 소식통들은 전했다.
업계에선 애플이 젊은세대를 겨냥해 카메라 기능을 크게 업그레이드하면서 삼성을 제치고 사진은 아이폰이라는 인식을 확실히 하려는 것으로 보고 있다.
아이폰 열기가 시들해진 중국과 달리 한국에선 역대급 판매 실적을 경신하고 있다. 애플코리아의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영업이익이 무려 550%나 증가했다.
업계에선 젊은세대들의 아이폰 셀카 선호가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유명인들이 SNS에 자발적으로 올리는 아이폰 셀카로 큰 홍보 효과까지 거두고 있다.
한편 교체 수요가 몰려 올해 신형 아이폰16이 3년 만에 최대 판매량을 달성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올 가을 삼성전자는 1위 수성에 비상에 걸렸다. 삼성은 지난해 애플에 1위자리를 빼앗긴 이후 첫 인공지능(AI) 스마트폰 갤럭시S24를 앞세워 올들어 1위 자리를 다시 탈환했다.
업계 관계자는 “교체 주기가 도래한 아이폰이 3억대에 육박하고, 배터리 및 카메라 기능으로 인해 아이폰 사용자들의 기기 교체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올 하반기 아이폰16부터 대규모 교체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par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1세 김건희는 ‘인형 아가씨’, 외모 비결은 성형”…카자흐 언론 보도에 “무례해”
- “불법적 훈련 거부권 보장해야”…훈련병 사망사건 국회청원 5만명 돌파
- 전도연 “대책없이 해맑고 철없는 엄마...무대에 나를 던졌다”
- “천원만 달라”…경찰, ‘여장’한채 금품 갈취하던 30대 남성 검거
- 진짜 58세 맞아?…싱가포르 ‘조각 미남’의 동안 비결? ‘식단’에 있었다
- “인터넷 깔리자 포르노 중독? 헛소리한다” 격분한 아마존 원주민들, 무슨 일
- “네가 먼저 꼬리쳤지?”…밀양 피해자에 ‘2차 가해’ 경찰? 신상 털렸다
- “정준영은 ‘어둠의 자식’, 바지 벗긴 후 촬영도”…절친 박태준 인터뷰 재조명
- 54세 심현섭, 연애상대 첫 공개...울산 예비 신혼집도 공개
- "펫은 무조건 뜬다…2030년 글로벌 반려동물 시장 4930억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