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경북형 의료계열 진학 지원 패키지 연간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4일 2025학년도 의대 입학전형 분석 결과 발표의 후속대책으로 경북지역 의료계열 희망자를 위해 '경북형 의료계열 진학 지원 패키지' 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경북형 의료계열 진학 지원 패키지는 2025학년도 의대 입학전형 분석을 통해 전국의대 입학 인원 확대와 대구경북 지역대학의 지역인재전형 선발인원 확대, 수능최저학력기준 유지와 강화 등 고교생과 학부모의 의대 지원에 관한 관심과 수요를 반영하고 의대 입학을 희망하는 경북지역 고교생에게 최대한의 정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안동)=김병진 기자]경북교육청은 지난 4일 2025학년도 의대 입학전형 분석 결과 발표의 후속대책으로 경북지역 의료계열 희망자를 위해 '경북형 의료계열 진학 지원 패키지' 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경북형 의료계열 진학 지원 패키지는 2025학년도 의대 입학전형 분석을 통해 전국의대 입학 인원 확대와 대구경북 지역대학의 지역인재전형 선발인원 확대, 수능최저학력기준 유지와 강화 등 고교생과 학부모의 의대 지원에 관한 관심과 수요를 반영하고 의대 입학을 희망하는 경북지역 고교생에게 최대한의 정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학 지원 패키지는 △입학사정관과의 대화를 통한 2025학년도 전형과 의료계열 입학전형 변화에 대한 대학 관계자들의 분석을 담은 자료집 배부 △대구경북지역 의과대학 설명회와 학부모, 학생들과의 상담 프로그램 △7월까지 이어지는 학생 컨설팅을 통한 교사와 함께하는 1대1 의료계열 상담 등을 진행한다.
또 △박람회 중 운영되는 의료계열 특화 설명회 △의료계열 진학 선배들과의 멘토링을 통한 의료진학 대비를 위한 멘토멘티 프로그램 △합격가능권 파악과 지원 가능성 분석을 위한 의료계열 입학 결과 자료집 제작․배부 △4개 권역 상담실 운영을 통해 의료계열 지원자를 위한 상시 진학 지원체계 가동 △11월 학부모 진학아카데미를 통한 2026학년도 의료계열 지원 희망 학부모에 대한 연수 등으로 구성해 연중 지속해서 운영한다.
여기에 수능최저학력기준의 충족을 돕기 위해서 △도내 선생님들이 직접 제작한 모의고사 '대박 예감 경북 수능 마중물'시행 △마무리 대비 수능 교재 지원 △단위 학교 선생님이 직접 개설하는 야간 수능 심화 특강 '실력 UP 자신감 UP 따뜻한 심야 특강'등도 함께 연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지역인재전형 선발인원은 확대됐지만 2024학년도에 비해 2025학년도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유지 내지 강화돼 수능 최저 등급을 맞추는 게 까다로워졌다"며 "학생 맞춤형 진학 지원을 위해 대학 진학 상담 활동을 강화하고 수능 등급 향상을 위한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대입 지원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1세 김건희는 ‘인형 아가씨’, 외모 비결은 성형”…카자흐 언론 보도에 “무례해”
- “불법적 훈련 거부권 보장해야”…훈련병 사망사건 국회청원 5만명 돌파
- 전도연 “대책없이 해맑고 철없는 엄마...무대에 나를 던졌다”
- “천원만 달라”…경찰, ‘여장’한채 금품 갈취하던 30대 남성 검거
- 진짜 58세 맞아?…싱가포르 ‘조각 미남’의 동안 비결? ‘식단’에 있었다
- “인터넷 깔리자 포르노 중독? 헛소리한다” 격분한 아마존 원주민들, 무슨 일
- “네가 먼저 꼬리쳤지?”…밀양 피해자에 ‘2차 가해’ 경찰? 신상 털렸다
- “정준영은 ‘어둠의 자식’, 바지 벗긴 후 촬영도”…절친 박태준 인터뷰 재조명
- 54세 심현섭, 연애상대 첫 공개...울산 예비 신혼집도 공개
- "펫은 무조건 뜬다…2030년 글로벌 반려동물 시장 4930억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