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사칭 광고 피해…소속사 “법적 대응” [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유재석이 사칭 광고로 피해를 본 가운데, 소속사 안테나가 무단 도용 사칭 광고에 대해 법적 대응에 나선다.
안테나는 14일 "최근 소속 아티스트 유재석의 초상을 무단 도용한 허위 과장 광고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사칭 계정 등의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당사는 법적 대응을 취하고 있다"고 입장을 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테나는 14일 “최근 소속 아티스트 유재석의 초상을 무단 도용한 허위 과장 광고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사칭 계정 등의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당사는 법적 대응을 취하고 있다”고 입장을 냈다.
이어 “아티스트 초상 무단 사용 허위 과장 광고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 부탁드리며, 관련 게시물이나 계정을 발견하시면 아래 양식을 참고하여 메일을 통해 제보해 주시기 바란다”며 “안테나는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앞으로도 계속해서 엄중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SNS와 온라인상에 유재석의 이미지를 활용해 제품 홍보하는 광고가 다수 발견됐다. 실제로 한 다이어트 제품 광고는 ‘유재석이 모델로 나선다’라는 문구와 매체 워터마크가 박힌 유재석 사진을 사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해당 브랜드와 유재석은 아무런 관련도 없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TS 진 ‘기습 뽀뽀’ 팬, 결국 성추행 고발 당했다 - 스타투데이
- 화물기사 살인사건 전말…트렁크 이불 더미에 반으로 접힌 시신(‘용감한 형사들3’) - 스타투데
- [포토] ‘얼굴천재’ 차은우, 가리면 ‘얼굴바보’ - 스타투데이
- [포토] 차은우, 가볍게 손인사 - 스타투데이
- [포토] 차은우, 벙거지에 올블랙 패션 - 스타투데이
- [포토] 차은우, 잘생긴 얼굴을 못 보네 - 스타투데이
- [포토] 가려도 차은우 - 스타투데이
- [포토] 백현, SM 맞고소 중... 아시아 투어 - 스타투데이
- [포토] 출국하는 백현 - 스타투데이
- [포토] 백현, 굳게 다문 입술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