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2’ 善 박지현 첫 싱글, 주요 음원차트 트로트 1~3위에
가수 박지현이 발표한 신곡 ‘그대가 웃으면 좋아’가 14일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일간차트 트로트 부문에 3위로 신규 진입했다.
13일 정오 디지털 싱글로 발매된 이번 신곡은 팬들의 적극적인 호응에 힘입어 발매 직후부터 이튿날 역시 멜론 핫100차트 상위권(발매 30일 기준)에 오르는 등 차트 상위권 진입을 예감케 했다. 또 벅스차트에선 성인가요 1위, 지니차트 트로트 부문 3위에 올랐다.
‘그대가 웃으면 좋아’는 박지현이 TV 조선 ‘미스터트롯 2-새로운 전설의 시작’에 도전해 선(善)에 오른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곡이다.
박지현 특유의 쭉쭉 뻗는 목소리와 펑키한 리듬이 만난 노래다. 부드러운 아침 햇살이 살갗을 간질이는 듯 설렘 가득한 보컬에서부터, 한여름 무더위도 싹 보내버릴 탁 트인 발성을 오가며 더 많은 ‘엔돌핀’을 생성하고 있다. 세대 가르지 않고 따라 부르기 쉬운 가사와 멜로디로 빠르게 전파되고 있다. 청량감 있는 앨범 재킷 사진 역시 눈길을 끈다.
박지현은 자신에게 더욱 잘 맞는 신곡을 선보이기 위해 수 개월 넘게 수많은 곡을 일일이 검토하고 불러보기도 하며 열의를 더했다. 작사가의 면모도 보였다. 각종 인터뷰 등을 통해 작사를 직접 하고, 또 해보고 싶다는 의견을 밝혀왔던 그는 신곡을 통해 작사가로도 이름을 올리게 됐다. “그대가 웃고 있으면 나도 웃음이 나와 / 그대가 웃고 있으면 무장해제가 완료” “그대를 웃게 만드는 이유가 되고 싶어” 등의 가사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 미스터트롯2 선이 된 그가 자신의 노래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더욱 밝게 웃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미스터트롯2′ 진·선·미 콘서트 ‘트롯트립’과 TV조선 ‘미스터로또’와 ‘산따라 물따라 딴따라’ 등에 출연 중인 박지현은 16일 밤 8시 10분 KBS 1TV ‘아주 史적인 여행’ 목포 편에 출연해 팬을 만날 예정이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감사 전합니다”...총리실, 칠곡 할머니 래퍼들 부른 사연
- 도로석으로 쓴 돌덩이, 알고보니 현존 최고 ‘십계명 석판’
- “타인에 노출되는 것 두렵다”... 성인 5명 중 1명 심한 사회불안 느껴
- 직무대리 검사 ‘퇴정’ 논란…대검 “75년간 이어온 적법한 제도”
- 새 경북대 총장에 허영우 교수…“세계가 주목하는 ‘초일류 대학’ 만들겠다.”
- [속보] ‘공천 거래’ 의혹 김영선 전 의원 구속심사 마쳐...明은 진행중
- [속보] 새 대법관 후보 4명 “마용주·심담·조한창·홍동기”
- SK플라즈마, 인니 혈액제 공장에 인도네시아 국부펀드 유치 완료
- ‘K뷰티’ 훈풍 속 CJ올리브영, 3분기 매출 1조2300억원... 5분기 연속 1조원대
- 롯데면세점, 매출 전년比 8% 올랐지만 영업 손실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