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6월 14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4. 6. 14. 19:01
▶ 이재명 "대북 송금, 희대의 조작 사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북송금 의혹으로 기소된 데 대해 "희대의 조작 사건이 될 것"이라고 검찰을 비판했습니다. 법원을 향해서도 "국정원보다 조폭 출신 사업가를 더 신뢰했다"며 작심 발언을 쏟아냈습니다.
▶ [단독] "이재명 연임 결심…7월 초 사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표직 연임을 결심하고 오는 8월 전당대회 출마 의사를 굳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대표는 7월 초 대표직을 내려놓은 뒤 전대 준비에 들어갈 전망입니다.
▶ 휴진 신청 개원의 4%…뇌전증 교수 불참 의료계 총파업을 나흘 앞두고, 휴진에 참여하겠다고 선언한 개원의는 4%에 그쳤습니다. 분만병원과 아동병원에 이어 뇌전증 전문 교수들도 휴진에 참여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 '서울 33도' 무더위 절정…내일 비 오늘 서울 최고기온이 33도까지 올라가고 남부 지방에 닷새째 폭염특보가 내려지는 등 무더위가 절정을 이뤘습니다. 내일 비가 내리면서 잠시 주춤하겠지만, 다음주 다시 무더위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재명 ″대북송금, 희대의 조작 사건으로 밝혀질 것″
- 국힘 문체특위 ″김정숙 여사 타지마할 방문 청와대가 요청...예비비 위반 77건″
- 피프티 피프티, 5인조 컴백 `기존 멤버 키나 포함해 9월 돌아올 예정`(공식입장)
- KTX 첫 수출한다…우즈벡과 42량·2천700억 규모 계약
- 식약처, 세균 검출된 훔볼트 커피 제품 회수
- 서울 한 고등학교에서 고3 모의고사 성적 유출
- BTS 진에 뽀뽀한 팬들 고발당했다…″명백한 성추행″
- 투르크 국견 윤 대통령 한남동 관저로...반려견 모두 8마리
- 병원서 '변비'라고 했는데 다음 날 사망…영국 소녀의 비극
- '1,400억 과징금' 쿠팡 ″로켓배송 멈출 수밖에″ - 김명준의 뉴스파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