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넥슨 '더 파이널스', 시즌3 업데이트 외

조민욱 기자 2024. 6. 14. 17:1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넥슨은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의 신규 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시즌3는 현대와 고대가 뒤섞인 일본의 교토를 배경으로 하며, 신규 맵, 모드, 무기, 기능 등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규 맵 '교토 1568'은 고대 교토의 모습을 연상하게 하는 건축물과 조경을 구현해 기존의 맵과는 다른 신선한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이용자들이 한 데 모여 전투하는 신규 모드 '월드 투어'를 추가했다. 서비스 권역에 상관없이 24명의 이용자가 '캐시아웃 토너먼트'에 참여해 시즌 랭크, 보상 아이템 등을 두고 치열하게 경쟁할 수 있다. 또, 체력 회복, 부활을 제한한 '터미널 어택' 모드에도 랭킹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시즌 배경에 걸맞은 다양한 무기와 가젯도 새롭게 선보였다. '리커브 보우(활)', '듀얼 카타나(쌍검)', '스피어(창)' 등 무기를 캐릭터 체형에 따라 사용할 수 있고, 적을 당기는 '원치 클로', 화살로 방해물을 폭파시키는 '써머 보어' 등 신규 가젯도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96 종의 캐릭터 스킨, 무기 스킨, 치장품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배틀패스'도 추가했다. 또, 팀원들과 대화하는 '팀 채팅' 기능을 비롯해 보다 균형 잡힌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 개선도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인기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서비스 2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시나리오,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및 서포트 카드, ▲편의성 개선, ▲인게임 캠페인 등을 포함했다.

신규 육성 시나리오 '그랜드 마스터즈 -이어가는 자들에게-'는 아케이드 게임 'StarHorse4'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등장했으며, 이용자들은 새로운 육성 시스템으로 우마무스메를 트레이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육성 우마무스메 '미스터 시비'와 '트윈 터보'를 새롭게 공개했다. 또한, 'SSR [찬란] 메지로 라모누', 'SR [방과 후, 네가 웃었다] 심볼리 루돌프', 'SR [푹신, 찰랑] 메지로 도베르' 등 서포트 카드 8종도 함께 업데이트했다.

아울러, '스킬 진화'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육성의 재미를 한층 더했다. 이 기능을 통해 우마무스메의 각성 레벨을 강화해 레어 스킬을 해방한 후, 육성 중 해당 레어 스킬을 습득한 상태에서 진화 조건을 달성하면 '진화 스킬'로 변경해 적용할 수 있다.

여기에, 스토리 연출을 단축할 수 있는 'SKIP 고속화' 설정 옵션을 추가하고, 과거에 개최된 스토리 이벤트를 해방하는 '회상의 책갈피' 아이템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컨디션 하락이 발생하는 이벤트의 발생 빈도를 조정하는 등 쾌적한 플레이를 위해 다양한 편의성 기능을 개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nd Anniversary 캠페인 제2 탄'을 진행한다. 오는 26일까지 1일 10연차씩, 최대 120연차까지 무료로 서포트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7월18일까지는 로그인 일수에 따라 서포트 카드 SSR [Unyielding resolve] 심볼리 크리스 에스' 최대 2장과 '쥬얼' 최대 3000개 등 보상을 제공한다.

ⓒ컴투스

컴투스는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와 소니코리아의 '인존 버즈'와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투스는 하이엔드 오디오 기술을 탑재한 소니 인존 버즈와 제휴를 진행하고, 유저들이 매력적인 '스타시드' 소녀들과의 판타지 여정을 더욱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인존은 소니코리아의 게이밍 전용 기어 브랜드로, 인존 버즈는 해당 브랜드의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이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7월12일까지 스타시드 공식 카페에서 진행한다. 이벤트 공지에 소니 인존 버즈로 함께 노래를 듣고 싶은 '최애' 프록시안의 이미지와 이름을 댓글로 남기고, 구글폼에 참여자 정보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인스타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존 버즈' 호감도 아이템과 스타시드 500개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총 25명에게 소니 인존 버즈(15대), 한정 제작 굿즈인 '스타시드' 장패드(10개)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소니스토어 공식 온라인 몰과 압구정점에서 특별 기획전도 진행한다. 먼저, 온라인과 소니스토어 압구정점에서 인존 버즈를 비롯해 H9, H5, H3 등 4종의 제휴 상품을 구매하면 제품 할인과 스타비트 1000개를 제공한다.

온라인 기획전에 방문한 모든 이용자들에게는 스타비트 500개 시크릿 쿠폰을 보너스로 지급하고, '스타시드 접속 인증 이벤트'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스타시드에 접속 후, 설치 인증 사진을 기획전 내 구글폼에 업로드만 해도 모든 참여자들에게 프록시안 모집권 10개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구글 기프트 카드를 증정한다.

ⓒ웹젠

웹젠은 PC MMORPG 'R2'에 오픈 리부트 서버 리부팅 기념 '캐릭터명 선점 신청' 이벤트를 마련했다.

R2의 오픈 리부트 서버는 주기적으로 초기화를 진행하는 대신 경험치, 아이템, 실버 획득률이 높아 캐릭터를 보다 빠르게 육성하고 일반 및 특화 서버의 업데이트를 먼저 경험해 볼 수 있는 무료 서버다. R2 회원들은 오는 20일 20시부터 리부팅된 서버에 접속할 수 있다.

전날 저녁부터 오는 17일 자정까지 약 나흘간 오픈 리부트 서버 리부팅을 기념한 캐릭터명 사전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에 R2 계정에 로그인 후 안내 페이지의 '캐릭터명 선점하기'를 통해 계정당 1회, 캐릭터 1개에 한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보상으로 캐릭터의 성별과 외모 변경 아이템 '캐릭터 외모 변경 증서'와 이용자 명의당 1회 한정으로 하드코어 변신이 가능한 '알케미스트 스킬북'을 증정한다.

R2는 오는 20일 오픈 리부트 서버에 일반 및 특화 서버보다 먼저 적용될 콘텐츠를 일부 공개했다.

먼저 최고 난이도의 신규 던전인 '헤라켄의 정원'을 추가한다. 신규 던전에서는 기존과 달리 '보스'의 출현 시간을 미니맵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스 처치 시 일정 시간 동안 모든 몬스터들이 폭주해 기본 능력치 및 일부 몬스터들의 스킬이 강화되는 '생명의 폭주' 시스템을 적용한다.

해당 시스템이 종료되거나 보스가 시간에 따라 자연 소멸될 경우 '정화'가 시작되어 '헤라켄의 정원' 내의 모든 캐릭터들은 마을로 자동 이동되며, 던전 내 폭주했던 몬스터들이 일반 몬스터로 변경된다. 이용자는 던전 내에서 몬스터 사냥으로 획득한 '생명의 씨앗' 아이템을 NPC에게 가져가 '생명의 기운' 버프를 획득하거나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캐릭터 변신 시 외형이 변경되는 변신 스킨 4종을 추가한다. 능력치에는 영향이 없으나 스킨별 고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하이브IM

하이브IM은 2D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에 신규 캐릭터 1종을 추가하고 PvP 콘텐츠 '군신의 전장'을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추가한 신규 플레이어블 5성 캐릭터 '베스티'는 천역덕스러운 면모를 지닌 마법사이자 대지 속성을 보유한 티탄즈 3군단의 6대장 중 한 명으로, 지팡이를 무기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5명의 베다의 기사를 덱으로 편성하면 자동으로 전투를 진행하는 비동기 PvP 콘텐츠 '군신의 전장'을 선보였다. '군신의 전장'은 미션 이벤트 보상을 통해 신규 장비 '광륜'을 획득할 수 있는 경쟁형 시스템으로, 승부욕을 고취시킨다.

하이브IM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6월13일부터 7월25일까지 '군신의 전장'을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 전원에게 신규 장비 '광륜'을 제공할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최대 4명의 베다 기사들이 동시에 출전해 전투할 수 있는 '검은 변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에서는 일정 기간마다 특정 모험 구역의 스테이지 전투 방식이 변화하여 새로운 전투의 전략과 재미를 제공한다.

이 밖에 칼리돈과 광산 던전을 고정 배치해 유저들이 매일 3회씩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수정했다.

ⓒ코나미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는 'eFootball™ 2024'에 시즌 7: 대륙의 제왕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시즌에서는 국제적인 축구 행사가 많은 여름을 맞아 유러피언 컵과 아메리칸 컵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하며, 협동 이벤트 '유나이티드 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한다.

플레이어는 드림팀을 구성해 토너먼트 라운드를 진행하면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업적 달성 시 특별한 선수 카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유러피언 컵과 아메리칸 컵 이벤트 상품은 각각 '하이라이트: 프랑스' 추첨 계약권 4장과 '하이라이트: 아르헨티나' 추첨 계약권 5장을 제공한다.

특히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이용자에게 로그인 선물로 '하이라이트: 프랑스'를 지급하며, 매일 게임에 접속해 인벤토리를 쌓으면 최대 21만 경험치 등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플레이어는 아르헨티나, 프랑스, 포르투갈, 잉글랜드, 브라질, 터키 등 선호하는 국가대표팀의 11인 스쿼드 전원을 드림팀으로 영입할 수 있다.

협동 모드를 업데이트해 AI와의 대결이 가능하며, 대기 시간이 줄어들어 보다 쉽고 빠르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협동 이벤트 '유나이티드 팀'이 진행되어 온라인에서 다른 무작위 플레이어와 매칭을 통해 3인 팀을 구성하고 AI와 대결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시 최대 3개의 스킬 훈련 프로그램, 18만 경험치, 18만 GP 등 게임 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