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패션디자인학과, ‘2024 한국복식학회 춘계 학술대회’ 우수사독상·우수논문발표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패션디자인학과 주나안 교수가 '2024 한국복식학회 춘계 학술대회'에서 우수사독상을, 이신영 교수와 대학원 의상섬유학과 배한이 석사과정생이 우수논문 발표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신영 교수와 배한이 석사과정생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제로웨이스트를 활용한 한복 유니폼 디자인 개발'에 관한 논문을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활발한 연구로 학술지 질 향상에 기여
이신영 교수·배한이 석사과정생
‘제로 웨이스트 활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패션디자인학과 주나안 교수가 ‘2024 한국복식학회 춘계 학술대회’에서 우수사독상을, 이신영 교수와 대학원 의상섬유학과 배한이 석사과정생이 우수논문 발표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의류·패션 분야 전문인력 4,000여 명이 활동 중인 (사)한국복식학회가 주최한 ‘2024 한국복식학회 춘계 학술대회’는 ‘Neo Minimalism and FASHION(네오미니멀니즘과 패션)’을 주제로 최근 중앙대 100주년 기념관에서 열렸다.
주 교수는 패션 관련 혁신 기술에 대한 소비자 행동, 혁신 기술이 패션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 등 패션 마케팅 및 비즈니스 분야에서 활발히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그는 우수한 활동으로 학술지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회로부터 ‘우수 사독상(Best Reviewer Awards)’을 받았다.
이신영 교수와 배한이 석사과정생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제로웨이스트를 활용한 한복 유니폼 디자인 개발’에 관한 논문을 발표했다.
이는 전통문화 확산을 위해 전통한복의 디테일과 전통 흉배 무늬를 활용하고 제조 공정에서 나오는 원단 낭비를 줄이기 위한 제로웨이스트 기법을 적용한 호텔 한복 유니폼 디자인을 개발하는 내용의 연구다.
배 석사과정생은 “지도교수님과 학과 교수님들의 아낌없는 지도 덕분에 논문우수상이라는 뜻깊은 상을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의 전통문화 확산과 환경을 생각하는 패션디자인을 연구하는 연구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