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 투성이’ 신축 아파트 입주민, “준공승인 취소 촉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 동구의 한 신축 아파트 입주예정자들이 하자가 대거 발견됐다며 준공 승인을 취소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광주시 동구의 한 아파트 입주예정자 비상대책위원회는 오늘(14) 동구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달 31일부터 사전 입주가 시작됐지만 시공 불량과 누수, 마감 불안정 등 수백 건에 달하는 하자가 집계되고 있다"며 광주 동구청에 "즉각 입주 지정일을 연기하고 준공 승인을 취소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
광주광역시 동구의 한 신축 아파트 입주예정자들이 하자가 대거 발견됐다며 준공 승인을 취소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광주시 동구의 한 아파트 입주예정자 비상대책위원회는 오늘(14) 동구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달 31일부터 사전 입주가 시작됐지만 시공 불량과 누수, 마감 불안정 등 수백 건에 달하는 하자가 집계되고 있다”며 광주 동구청에 “즉각 입주 지정일을 연기하고 준공 승인을 취소하라”고 요구했습니다.
해당 아파트는 99세대 규모로, 지난 4월 25일 동구청으로부터 준공을 승인받고 지난달 31일부터 사전 입주가 시작됐습니다.
이에 대해 동구청은 “준공 승인 전 광주광역시 품질검수단과 입주자 입회 하에 품질 검수를 완료했고, 절차상 문제가 없다”며 “현재 발생하고 있는 하자는 경미한 것으로 시행사에서 하자보수 지원센터를 운영하며 보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김애린 기자 (thirsty@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서울 낮 33도 등 더위 이어져…주말 비 소식
- 쿠팡 “로켓배송 불가”에 누리꾼 ‘협박하나…안 하면 쿠팡 망해’ [지금뉴스]
- ‘구금 연장’이냐 ‘전격 석방’이냐…‘간첩 혐의’ 러 체포 선교사 앞날은?
- “공중도덕 어디에”…인천공항서 테니스 즐긴 남녀 [잇슈 키워드]
- ‘휴진 불참’하자 딴 일로 저격하는 의협회장 [지금뉴스]
- 380만 원에 팔리던 디올 가방!…원가는 8만 원이었다 [이런뉴스]
- [영상] ‘월마트 도둑’ 천만 명 넘게 봤는데…
- 해외직구 헬멧 10개중 9개가 기준미달…어린이 용품서는 발암물질도
- 교통사고로 ‘뒤집힌 차량’…시민들 우르르 달려가더니
- 삼겹살 3,500원인데 외식비는 2만 원?…한돈업계 “억울”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