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KEDI 미국채 20+ 지수' 따르는 ETF 등 3종 신규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경제신문사가 산출하는 'KEDI-KAP 미국 국채 20+ 지수(TR)'를 따르는 미국 장기채 상장지수펀드(ETF)가 오는 18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
삼성자산운용의 'KODEX 미국30년국채액티브(H)'는 발행 시 만기 30년, 잔존 만기 20년 이상의 미국채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이 ETF는 한국경제신문이 산출하는 KEDI-KAP 미국 국채 20+ 지수(TR)를 추종한다.
미국 30년 국채에 투자하는 상품 중에선 첫 재간접형 상품인 점도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신문사가 산출하는 'KEDI-KAP 미국 국채 20+ 지수(TR)'를 따르는 미국 장기채 상장지수펀드(ETF)가 오는 18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 인공지능(AI) 반도체와 은행채에 투자하는 신규 상품 2종도 함께 증시에 데뷔한다.
14일 한국거래소는 삼성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 KB자산운용이 발행한 ETF 3개 종목이 18일 상장한다고 밝혔다.
삼성자산운용의 'KODEX 미국30년국채액티브(H)'는 발행 시 만기 30년, 잔존 만기 20년 이상의 미국채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향후 미국 국채 금리가 하락할 시 수익률을 낼 수 있는 상품이다.
이 ETF는 한국경제신문이 산출하는 KEDI-KAP 미국 국채 20+ 지수(TR)를 추종한다. 미국 30년 국채에 투자하는 상품 중에선 첫 재간접형 상품인 점도 특징이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합성형 ETF에서 발생하는 스왑 비용을 배제하여 ‘보이지 않는 비용’을 절감했다"며 "재간접 방식으로 보수가 저렴한 미국국채 현물 및 현물 ETF만을 편입해 이자와 자본 차익을 동시에 추구한다"고 설명했다.
대신자산운용의 'DAISHIN343 AI반도체&인프라액티브'는 고대역폭메모리(HBM)등 인공지능(AI) 반도체와 전력기기 등 AI 반도체 인프라 관련 국내 종목에 투자하는 액티브 ETF다. 에프앤가이드의 'FnGuide AI반도체&인프라 지수'를 기초지수로 추종해 총 24개 종목을 담는다.
'KBSTAR 25-06 은행채(AA+이상)액티브'는 내년 6월 만기인 AA+등급 이상의 국내 특수·시중 은행채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존속기한형 상품으로서 기간 경과에 따른 금리변동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거래소는 설명했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계 최초' 삼성이 해냈다…車에 탑재된 신박한 제품 정체가 [최수진의 나우앤카]
- 현대모비스 "정몽구 명예회장 건강이상설, 사실무근" [주목 e공시]
- "제주도 보다 낫다" 골프족 몰리더니…투자자들 눈 돌린 곳
- "괜히 문 열어줬다가…" 순식간에 돈 뜯긴 70대 노인 '눈물' [이슈+]
- 심상치 않네…'콜록콜록' 치명적 감염병에 발칵
- "늙으면 절대 안 된다더니"…50대 유명 여배우 포착된 곳이
- 공주라 불리던 최지우… '출산 후에도 빛나는 미모'
- 김계란 "자고 일어나니 고인 됐다" 분노
- "정준영 바지 벗기고 촬영…돈 갚아라" 절친 과거 발언 뭐길래
- "장인이 만든 줄 알았는데"…380만원 명품가방 원가에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