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빌런, 데뷔 첫 주 ‘케이팝레이더’ 1위 등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인 걸그룹 배드빌런(BADVILLAIN)이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K-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레이더이 14일 발표한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에 따르면 배드빌런의 데뷔곡 '배드빌런(BADVILLAIN)'이 정상에 올랐다.
이 기간 '배드빌런'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6월 2주차 집계 기간 (2024년 6월 6일 ~ 2024년 6월 12일) 동안 1800만뷰를 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인 걸그룹 배드빌런(BADVILLAIN)이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K-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레이더이 14일 발표한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에 따르면 배드빌런의 데뷔곡 ‘배드빌런(BADVILLAIN)’이 정상에 올랐다. 이 기간 ‘배드빌런’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6월 2주차 집계 기간 (2024년 6월 6일 ~ 2024년 6월 12일) 동안 1800만뷰를 달성했다. 또한 스포티파이 팔로어 증가량 역시 케이팝 평균인 1900명의 10배가 넘는 2만2000명을 기록했다.
또한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배드빌런의 인스타그램 팔로어는 해당 일주일 동안 무려 7만8000명, 엑스(구 트위터) 팔로워는 2400명 가량 증가했다. 같은 기간 K-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어는 평균 2700명, 엑스 팔로어는 160명 수준 늘었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데뷔하자마자 1위 자리를 차지했다"며 "앞으로 세워갈 기록이 기대되는 좋은 출발을 보인 그룹"이라고 전했다.
한편 케이팝레이더는 케이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팬플랫폼 ‘케이팝 팬을 위한 스케줄 알리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음악 업계를 위하여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올백, 샤넬 화장품 제 돈으로 산 것” 서울의소리 기자 경찰 출석
- “10년 뒤 석유서 수영” 하루 800만 배럴씩 남는다는 석유
- 가수 김미성 “매니저와 사실혼 관계… 인기 때문 子 숨겨”
- “멀쩡한 애 입원시키는 사람들” 아동병원 휴진 불참에 의협회장 한 말
- “하루 두끼 버릇되면 내일은 못버텨”… 빵 1개로 버티는 노인들[밥 굶는 노인들]
- 남편 시한부 판정받자, 그 충격에 3일만에 먼저 아내가…
- “차라리 죽여줘”…문신남 2000명이 끌려간 이 감옥은?
- 거지가 직장인들보다 많이 버네… 한달 수입이 무려 ‘375만원’
- “여대생 성관계 후 2년 만에 임원” 머스크 엽기 성추문
- “평생 단 한번”…한여름밤 이 별자리서 ‘별 폭발’ 볼 수 있다[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