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국가온실가스 감축 목표 협의해 국민체감 대안 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와 국민의힘은 2035년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NDC) 수립과 대안 마련 작업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국민의힘 기후위기대응특위는 오늘(14일) 국회에서 환경부와 함께 첫 회의를 열고 탄소 중립 관련 동향과 정책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특위 위원장인 임이자 의원은 "2035년 NDC 수립에서부터 당정이 긴밀하게 소통·협의해 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해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와 국민의힘은 2035년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NDC) 수립과 대안 마련 작업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국민의힘 기후위기대응특위는 오늘(14일) 국회에서 환경부와 함께 첫 회의를 열고 탄소 중립 관련 동향과 정책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특위 위원장인 임이자 의원은 “2035년 NDC 수립에서부터 당정이 긴밀하게 소통·협의해 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해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내년에 ‘파리 협정’에 따라 2035년까지 온실가스 배출을 얼마나 줄일지를 유엔에 제출해야 하고, 올해 초안 마련을 목표로 지난 3월부터 의견 수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위는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범정부 협업을 강화할 수 있도록 대통령 직속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기능을 강화하고, 기후 위기 대응 재원을 확대하는 방안도 계속 협의하기로 했습니다.
또 오늘 지난해 폭우로 인명사고가 있었던 관악구 도림천 일대를 방문해 홍수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여름철 홍수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법·제도 정비와 예산 확보 지원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윤우 기자 (yw@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쿠팡 “로켓배송 불가”에 누리꾼 ‘협박하나…안 하면 쿠팡 망해’ [지금뉴스]
- 티웨이 11시간 출발 지연에 기내 대기까지…“해탈했어요” [이런뉴스]
- ‘구금 연장’이냐 ‘전격 석방’이냐…‘간첩 혐의’ 러 체포 선교사 앞날은?
- “공중도덕 어디에”…인천공항서 테니스 즐긴 남녀 [잇슈 키워드]
- 380만 원에 팔리던 디올 가방!…원가는 8만 원이었다 [이런뉴스]
- 해외직구 헬멧 10개 중 9개는 ‘충격흡수 X’…어린이 용품서는 발암물질도
- 교통사고로 ‘뒤집힌 차량’…시민들 우르르 달려가더니
- 삼겹살 3,500원인데 외식비는 2만 원?…한돈업계 “억울” [잇슈 키워드]
- [단독] 10년 가까이 다닌 병원 의사가…“얼굴부터 나체사진까지 다 있었다”
- 대포 쏘듯 ‘쾅’…지진 몰고 온 폭발음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