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슈퍼노바’, 두바이 ‘이매진 쇼’ 배경음악 선정…K팝 걸그룹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에스파(aespa,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신곡 'Supernova'(슈퍼노바)가 두바이 워터엔터테인먼트 쇼인 'IMAGINE Show'(이매진 쇼)의 배경음악으로 선정됐다.
에스파의 정규 1집 더블 타이틀 곡 'Supernova'는 지난 9일(현지시간)부터 1년간 두바이 페스티벌 시티몰 앞 두바이 운하(Festival Bay)에서 펼쳐지는 초대형 워터 엔터테인먼트 쇼 '이매진 쇼'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걸그룹 에스파(aespa,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신곡 ‘Supernova’(슈퍼노바)가 두바이 워터엔터테인먼트 쇼인 ‘IMAGINE Show’(이매진 쇼)의 배경음악으로 선정됐다.
에스파의 정규 1집 더블 타이틀 곡 ‘Supernova’는 지난 9일(현지시간)부터 1년간 두바이 페스티벌 시티몰 앞 두바이 운하(Festival Bay)에서 펼쳐지는 초대형 워터 엔터테인먼트 쇼 ‘이매진 쇼’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된다. 14일 이를 기념하는 론칭 이벤트도 열린다.
‘이매진 쇼’는 2016년 오픈과 동시에 세계 최대 규모의 워터 스크린 프로젝션 및 상설 프로젝션 맵핑으로 기네스에 등재된 두바이의 관광 명소다. 음악에 맞춰 분수쇼와 70개 이상의 컬러 프로젝터, LED 조명, 레이저, 드론 등 첨단 장치를 활용한 엔터테인먼트 쇼가 두바이 운하부터 인근 호텔 건물 외벽까지 360도 파노라마로 펼쳐진다.
소속사 측은 "앞서 엑소 수호의 솔로곡 ‘Hurdle’(허들)이 K-팝 최초로 선정된 것에 이어, 이번에는 에스파의 ‘Supernova’가 K-팝 걸그룹 곡으로는 최초로 ‘이매진 쇼’의 배경음악으로 두바이에 울려 퍼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스파는 오는 29, 30일 서울을 시작으로 두 번째 월드 투어 ‘2024 aespa LIVE TOUR ? SYNK : PARALLEL LINE ?‘(2024 에스파 라이브 투어 ? 싱크 : 패러렐 라인 ?)을 펼치며, 오는 7월 3일에는 일본 데뷔 싱글 ‘Hot Mess’(핫 메스)를 발매한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올백, 샤넬 화장품 제 돈으로 산 것” 서울의소리 기자 경찰 출석
- “10년 뒤 석유서 수영” 하루 800만 배럴씩 남는다는 석유
- “멀쩡한 애 입원시키는 사람들” 아동병원 휴진 불참에 의협회장 한 말
- 가수 김미성 “매니저와 사실혼 관계… 인기 때문 子 숨겨”
- “하루 두끼 버릇되면 내일은 못버텨”… 빵 1개로 버티는 노인들[밥 굶는 노인들]
- 남편 시한부 판정받자, 그 충격에 3일만에 먼저 아내가…
- “차라리 죽여줘”…문신남 2000명이 끌려간 이 감옥은?
- 거지가 직장인들보다 많이 버네… 한달 수입이 무려 ‘375만원’
- “여대생 성관계 후 2년 만에 임원” 머스크 엽기 성추문
- 지하철서 옆자리 승객에 기대 잠든 채 사진 찍힌 이준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