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1견 나란히’ 다시 또 제주행.. “댕댕이 전세기, 특별한 추억 더 만들어볼까?”
기업 제휴 늘려.. 전세기 상품 무상 혜택 ‘눈길’
15일 2차 참가자들 찾아.. 2박 3일 일정 진행
반려견 전세기가 재차 제주를 찾습니다.
앞서 ‘2인 1견’ 동반으로 찾은데서, 더욱 방문객층이 다양화되고 수요층이 다변화되면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 4월 첫 반려견 동반 전세기 제주여행상품이 큰 호응을 얻은데 이어, 일찌감치 후속 상품에 관심이 쏠리면서 업계 마케팅도 활발해지는 모습입니다.
반려견 등 양육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제휴 구도를 확대하고 나섰습니다.
한층 관련 콘텐츠가 풍성해지고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주면서 앞으로 시장 확대 가능성을 더 높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 동반 여행 호응.. 기관-업계 제휴 협력 강화
14일 업계에 따르면 반려견 동반 여행 활성화를 위해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한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 ‘아우아우’와 제주항공, LG 유플러스 포동(이하 포동)이 협력에 나섰습니다.
앞서 제주항공, 포동이 함께 반려견 동반 전세기를 선보이면서 반려견 등 양육인들의 관심이 모이고 호응이 이어졌습니다.
이에 힘입어 제주를 찾는 반려가족에게 더 많은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3개 기업이 최근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해 ‘아우아우’측은 “갈수록 제주를 찾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객은 늘어나는 추세”라면서 “다만 맞춤형 즐길거리가 예상 외로 많이 없다는 점에 주목해 관련 행사들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국내 최초로 반려견 소개팅, 반려동물 전문 여행사의 전세기 상품 여행객을 위한 대관, 반려견 이동식 사진관 등을 선보였고 제주에서 프리미엄 펫룸을 보유한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여행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제주도내 애견사업장으로는 처음 대규모 플리마켓도 개최했습니다.
■ 전세기 고객 대상 무료 이벤트 등 진행
지난 4월 3박 4일로 진행한 1차 댕댕이 동반 전세기에 이어 6월 2차 전세기가 15일 제주를 찾습니다. 이날 오전 11시35분 김포를 출발해 제주를 찾아, 2박 3일 일정을 진행하고 17일 밤 8시 김포로 출발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상품은 비행기와 함께 탈 수 있는 구성을 종전 ‘2명 1마리’ 1팀에서 ‘1명 1마리’도 가능하도록 하면서 한층 여행에 자유도를 높였습니다.
국내 유일의 반려견 동반 전용기인 만큼 기내에서 다른 승객들의 눈치를 보지 않고 반려견과 나란히 앉아 여행을 즐길수 있도록 최대한 편의를 더했다는 설명입니다.5월 중순 판매가 시작되면서 일찌김치 좌석 예매가 끝날 정도로 호응이 컸습니다.
‘아우아우’는 이같은 전세기 인기에 힘입어, 앞으로 한층 더 반려동물을 배려한 여행 환경이 조성되길 바라는 마음에 전세기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료입장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제주 유일 한옥 반려동물 시설로 제주 고유의 문화를 담은 한옥을 기반으로 한 3,300여 ㎡ 면적의 드넓은 천연 잔디 운동장에서 청정 제주의 자연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만날수 있습니다.
제주 거주 문화를 살린 안거리, 밖거리와 같은 실내외 운동장을 비롯해 제주 화산송이 운동장이 구비돼 있어 반려견과 동반자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 육지에서 접하기 어려운 제주 흑돼지를 활용한 화식이나 농가의 유기농 채소를 활용한 간식 등을 준비해 제주를 여행하는 반려인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기도 합니다,
아우아우는 “반려견을 가족처럼 키우는 펫팸족들을 위한 전세기가 운영된다는 사실은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 반려견을 배려한 여행 인프라가 조성되어 다시 찾고 싶은 제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아우아우’는 반려견 동반 제주여행의 지평을 열고 시즌별 색다른 행사를 진행하는 등 제주 관광의 새로운 문화를 이끌어 갈 잠재적 가치를 인정받아 2023년 제주관광공사에서 지정한 J스타트업에 선정되어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JIBS 제주방송 김지훈(jhkim@jibs.co.kr) 기자
Copyright © JI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망망대해 배 고장" 조류 타고 45시간 만에 입항.. SOS에도 해경 뒷짐?
- 무단 침입 중국인들...잡고 보니 불법체류자
- "점심 먹고 양치질 안 한다".. 실천율 봤더니 제주 '만년 꼴찌'
- [모르면손해] 10만원 저축하면 40만원 얹어준다.. 청년 재형저축 추가 모집
- 페트병 수거하던 50대 마트 직원, 회수기에 손 끼어 중상
- 갈수록 더워지는 봄.. 최근 4년 평균기온 1~4위 차지
- 대리운전으로 한라산 도로 넘던 쏘나타.. '홀라당' 불에 타
- 고양이에 물리고 유리창 '쾅'.. 멸종위기 흑비둘기의 수난
- ‘엔저’, ‘패키지’로 골퍼들 너도나도 일본행?.. “이러니, 누가 제주를 찾아”
- [모르면손해] 카페, 음식점 사장님들 ‘1% 저리 최대 7000만원’ 대출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