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젠, 유상증자 발행가액 확정…20일 일반공모
이광호 기자 2024. 6. 14. 15:1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라젠은 오늘(14일) 주주배정 유상증자의 최종 발행가액을 2천990원으로 확정했다고 밝혔습니다.
1차 발행가액이었던 3천315원 대비 소폭 내려간 금액으로 발행가액이 확정됐습니다. 이에 따라 조달 자금도 1천144억원에서 1천32억원으로 줄었습니다.
신라젠은 조달 자금 중 880억원을 운영자금에, 151억원을 자회사 신라젠바이오에 출자해 연구개발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기존 주주를 대상으로 한 청약은 오는 17일과 18일 이틀 동안 진행되며, 일반 공모는 20일과 21일 진행됩니다. 증자 절차는 25일 마무리됩니다. 이외 실권주가 발생할 경우 주관 증권사가 전액 인수하는 방식입니다.
신라젠 관계자는 "조달되는 자금은 개발 중인 당사 유망 파이프라인에 투입될 예정"이라며 "국내외 어려운 자본시장 흐름에서도 1천억원대의 자본 조달이 성공된 것은 그만큼 회사 및 파이프라인 가치에 신뢰를 보여준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금융관계사 리드코프는 법적 의무와 상관없이 취득하게 될 신라젠 주식을 최대주주 엠투엔의 보호예수기간 동안 매각하지 않기로 결정한 바 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 Biz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혼은 하지만 연금은 나누자…10년 새 6.5배↑
- 애플, 슈퍼 사이클 온다…숨겨진 진짜 메시지는?
- 블록딜에 트럼프 악재까지…2차전지 '와르르'
- '당신이 제일 무서워요'…노인 학대, 가해자 1위는 '배우자'
- '대왕고래' 뜨자 가스주 빚투 100배 늘어…빚투 19조9900억 연중 최대
- 임종훈은 되고 임종윤은 안 된다는 국민연금, 왜?
- [단독] "실손 도수치료 효과 OO회까지 인정"…보험금 지급 까다로워진다
- 머스크, 테슬라에서 성과 보상금 66조원 받는다
- "CU 역대급 실적 내놓고 성과급 축소"…편의점 첫 노조
- [단독] 美 조지아 주지사, 17일 서울 모처에서 현대차·LG·SK 회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