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美시카고에 첫 ‘L7’ 호텔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13일 미국 시카고에서 'L7 시카고 바이 롯데'(L7 시카고) 리브랜딩 오픈 행사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L7 시카고는 롯데뉴욕팰리스, 롯데호텔 시애틀, 롯데호텔 괌에 이은 롯데호텔앤리조트의 네 번째 미국 체인이자 북미 최초의 L7 호텔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13일 미국 시카고에서 ‘L7 시카고 바이 롯데’(L7 시카고) 리브랜딩 오픈 행사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L7 시카고는 시카고 루프(Chicago Loop)에 자리잡아 현지 관광 명소와 비즈니스 지구 모두에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14층 191실(스위트룸 22실 포함) 규모의 L7 시카고는 다양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아브로코가 디자인을 맡았다. 아브로코는 식스 센스 런던, 1호텔 센트럴 파크 뉴욕 등 세계 유명 호텔을 디자인했다.
아브로코는 한국의 전통적인 직물 기법인 ‘조각보’에서 디자인 영감을 받아 이를 객실 카펫의 수공예 패턴 모티브부터 객실 램프의 갓에 이르기까지 호텔 곳곳에 담아냈다.
식음(F&B) 부문에서는 현지 유명 셰프인 앤드류 임과 손잡은 코리안 아메리칸 스테이크하우스 ‘페릴라’가 한국식 BBQ를 소개한다. 시카고의 전통적인 스테이크하우스 문화를 한국인 셰프의 시각에서 재해석한 다이닝 콘셉트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해 베트남 하노이에 L7 브랜드 첫 해외호텔을 연 데 이어 미국에서도 L7 확장에 나섰다. 이미 미국 동부와 서부에서 5성급 호텔을 운영 중인 롯데호텔앤리조트는 L7 시카고를 통해 미주 대륙을 횡단하는 호텔 벨트를 잇게 됐다.
김태홍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는 “L7 시카고는 L7 브랜드의 미국 첫 진출이라는 점에서 뜻깊다”며 “새로운 호텔에서는 한국적인 따스함이 깃든 환대 서비스와 시카고의 특색이 융합된 독특한 호텔 경험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2915원에 거래정지된 주식, 700원에 사실 분 찾습니다"
- "男보다 1400만원 덜 줘"…애플 性임금격차에 뿔난 여직원들
- "4억 더 내세요" 안암2구역, 입주 한 달 남기고 분담금 갈등
- '신림역 칼부림' 조선, 2심 무기징역…法 "사형 특별 경우에만"(종합)
- “결혼식, 밥 안 주고 축의금은 적게”…유튜버 발언에 누리꾼 ‘공감’
- “변비니 집에가라”…복통 호소하던 11세 소녀 다음날 사망
- 조세호 '1000억 신혼집?'…"자가 아냐, 28억 모자라 못 샀다"
- “정준영, 친구들 시켜 바지 벗긴 후 촬영”…절친 인터뷰 재조명
- “흉기 부러질 때까지” 외모 열등감에 아랫집 女 살해 [그해 오늘]
- ‘직원연봉 1억’ 3년 만에 연봉 2배 뛴 공공기관 1위,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