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 개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역여성들의 일생활균형 문화 확산을 위해 대학과 여성인력개발센터가 손잡았다.
부산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12일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정원 산학협력단장은 환영사에서 개소식에 참석한 지산학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밝히며 "이번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 개소식을 통해 지역대학의 취업 지원 기능 및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지자체와 산업체 및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교류 활동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여성들의 일생활균형 문화 확산을 위해 대학과 여성인력개발센터가 손잡았다.
부산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12일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된 개소식에는 홍경완 부산가톨릭대 총장, 조병길 사상구청장, 원세연 부산광역시 여성가족국 여성가족과장, 윤태한 부산광역시의원, 윤숙희 사상구의회 의장, 오경은 부산여성가족과평생교육진흥원장, 김향남 사상구의회 윤리특별위원장, 황수진 사상구의원, 홍미영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장을 비롯한 지산학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부산가톨릭대 산학협력단은 지난 2월 부산광역시가 주관하는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 운영 민간위탁 수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지역대학의 산학협력단이 수탁기관으로 선정됐다.
한정원 산학협력단장은 환영사에서 개소식에 참석한 지산학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밝히며 “이번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 개소식을 통해 지역대학의 취업 지원 기능 및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지자체와 산업체 및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교류 활동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홍경완 총장은 “현재 여성의 인권 및 권리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여성인력개발센터의 역할이 중요하다. 지역 여성들의 일생활균형 문화 확산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또한 학교밖교실과 같이 센터와 대학과 함께 할 수 있는 교육지원을 통해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축사를 전했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지역대학과 함께 새롭게 도약하는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의 새 출발을 축하하며 “지역 여성들의 능력개발과 사회진출 활성화를 위한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격려했다.
윤숙희 사상구의회 의장은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가 여성전문교육기관으로서 지역 여성의 취·창업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하며 사상구의 지역발전을 응원하는 뜻을 전했다.
홍미영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장은 센터의 3개년 중장기 운영 로드맵을 제시하면서 전 생애주기에 걸친 전문적인 지원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역사회 영향력 증대 및 신뢰성 높은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 능력개발을 위한 경력단절여성 대상 특화 직업훈련과 취·창업지원, 일가정양립 지원을 통한 여성근로자의 복지 향상에 힘쓰고 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