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앤리조트, 美 시카고에 북미 최초 L7 개관

정보윤 기자 2024. 6. 14. 14:3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롯데호텔앤리조트 제공]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13일 미국 시카고에서 'L7 시카고 바이 롯데'의 리브랜딩 오픈을 맞아 개관 행사를 열었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앞서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시카고 킴튼 모나코 호텔을 인수 후 L7 브랜드로 리브랜딩하는 사업을 진행해왔습니다.

L7 시카고는 롯데뉴욕팰리스, 롯데호텔 시애틀, 롯데호텔 괌에 이은 롯데호텔앤리조트의 네 번째 미국 체인이자 북미 최초의 L7 호텔입니다.

이날 행사에는 알렉시 지아눌리아스 일리노이주 총무장관, 김정한 주시카고 대한민국 총영사, 이강훈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사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습니다.

롯데그룹에서는 김태홍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 김상현 롯데유통군 총괄대표, 노준형 롯데지주 ESG경영혁신실장,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14층, 191실 규모의 L7 시카고는 디자인 회사 아브로코(AvroKO)가 디자인을 맡았습니다.

아브로코는 한국의 전통적인 직물 기법인 '조각보'에서 영감을 받은 요소를 객실 카펫, 객실 램프 갓 등 호텔 곳곳에 적용했습니다.

식음부문에서는 현지 유명 셰프인 앤드류 임과 손잡은 코리안 아메리칸 스테이크하우스 페릴라가 한국식 BBQ를 판매할 예정입니다.

김태홍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는 "L7 시카고는 L7 브랜드의 미국 첫 진출이라는 점에서 뜻깊다"며 "새로운 호텔에서는 한국적인 따스함이 깃든 환대 서비스와 시카고의 특색이 융합된 독특한 호텔 경험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