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의료원-살름베코프대학, 전문 의료교육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앙대학교의료원은 지난 12일 중앙대학교광명병원 5층 대회의실에서 키르키스스탄 살름베코프대학과 전문 의료 교육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최신 의학 분야 정보 및 인적자원과 스마트헬스케어 발전을 위한 전문 의료 교류를 시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앙대학교의료원은 지난 12일 중앙대학교광명병원 5층 대회의실에서 키르키스스탄 살름베코프대학과 전문 의료 교육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살름베코프대학은 키르키스스탄 비슈케크에 위치한 대학이다. 2019년 개교한 이래 4개의 의료기관을 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최신 의학 분야 정보 및 인적자원과 스마트헬스케어 발전을 위한 전문 의료 교류를 시행할 예정이다. 또 공동연구사업 개발과 위탁연구 사업을 추진하며, 상호 교류 학술행사 공동 개최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진행한다.
이철희 의료원장은 “지난해 우연한 기회로 대한의료관광진흥협회 봉사프로그램을 통해 키르키스스탄을 방문해 환자분들을 사흘동안 진료한 경험이 있다”며 “오늘 시작한 협력관계가 나날이 발전하여 현지에서 더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다”고 말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4이통' 8번째 무산…자금 조달력이 발목
- 효성·HS효성 '2개 지주사' 재편…조현준·조현상 독립경영 닻 올려
- `집단 휴진`에 노조·시민단체 “정당성 없는 단체 행동 중단 촉구”
- 이종섭·이시원·임성근, 증인대에… 법사위, 21일 해병특검 입법청문회 개최
- 해저케이블 기술유출 수사…LS전선 “위법 확인 시 법적 조치”
- 지역정보개발원, IT 기업과 동반성장 위한 소통의 장 열어
- 태국 거지의 한 달 수입은?… “375만원”
- 르노코리아, '르노 마스터' 기반 캠핑카 700대 한정판매
-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KOSA 리더스 포럼 2024' 개최
- 기재부 '내수 회복 조짐' 진단…“물가상승세 둔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