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라운지]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코엑스에서 7월 4~7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서일페)가 7월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
서일페는 드로잉, 그래픽, 스토리, 모션 분야의 작품을 둘러보고 아티스트들과 직접 대화할 수 있는 아트 축제다.
서일페 관계자는 "세상은 통제할 수 없는 것들로 가득하고, 삶의 중요한 순간은 미처 그 의미를 깨닫기도 전에 지나가기 일쑤"라며 "때로는 예기치 못한 선택이 모든 것을 바꿔 놓는 결정적 순간을 작가들의 작품이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서일페는 ‘THE ORIGINAL’을 주제로 전시한다. 주제관에서는 아티스트 커뮤니티 아크(AC)가 삶의 ‘결정적 순간’을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한다. 관람객은 작품을 통해 각자의 중요한 순간과 의미를 돌아볼 수 있다. 생성과 소멸, 조화, 꿈, 무의식 등을 그린 작품이 회상과 탐구를 돕는다.
서일페 관계자는 “세상은 통제할 수 없는 것들로 가득하고, 삶의 중요한 순간은 미처 그 의미를 깨닫기도 전에 지나가기 일쑤”라며 “때로는 예기치 못한 선택이 모든 것을 바꿔 놓는 결정적 순간을 작가들의 작품이 보여준다”고 말했다.
기획관 ‘SIF FRIENDS:BKKIF2024’에서는 글로벌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해외 아티스트 18명이 자신만의 오리지널리티를 담은 작품뿐만 아니라 시그니처를 찾은 과정, 영감의 원천 등을 소개한다.
서일페 관계자는 “관람객들이 작품 세계에 대해 깊게 알아갈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태국, 중국, 필리핀 등 여러 국가와 문화, 환경 속에서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구축하는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작품을 더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다”고 말했다.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bong087@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낼모레 환갑 실화?’…58세 동안男 “아침으로 ‘이것’ 먹는다”
- 뇌전증 전문 교수들도 집단휴진 불참…의협엔 “환자 겁주지마라”
- “여친 만나려고”…군부대 차량 몰고 11시간 탈영한 운전병
- BTS 진 ‘허그회’서 기습 뽀뽀 시도한 팬…분노한 아미들 “성추행”
- “몸 안좋아 보신탕 해먹으려…” 키우던 개 도축한 60대 입건
- 카페 인테리어를 맡겼더니…3000만 원 커피머신 훔친 직원
- “한국 망했네요” 외쳤던 美교수…“돈 준다고 애 낳지 않는다”
- “이 여자 제정신입니까” 판사 비난 의협회장, 명예훼손 고발당해
- 홍준표 “진실 수사면 이재명 감옥, 짜깁기 수사면 검찰 궤멸”
- ‘떡이 되도록’ 술 마신 다음날, 최고 음식 12가지·최악 4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