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학부모 행복학교 4기’ 행사서 아침 운동 강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은 학부모의 올바른 자녀 교육관 정립과 부산교육 정책 이해를 돕기 위해 '학부모 행복학교 4기'를 개최했다.
14일 부산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학부모 행복학교'는 부산교육청의 대표 교육정책인 '아침체인지' 정책과 연계해 운동과 학습 역량의 상관관계를 알려주는 등 자녀 운동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장 대표는 뇌과학자가 본 운동과 공부의 상관관계, 운동의 중요성을 학부모들에게 안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부산)=임순택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학부모의 올바른 자녀 교육관 정립과 부산교육 정책 이해를 돕기 위해 ‘학부모 행복학교 4기’를 개최했다.
14일 부산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학부모 행복학교’는 부산교육청의 대표 교육정책인 ‘아침체인지’ 정책과 연계해 운동과 학습 역량의 상관관계를 알려주는 등 자녀 운동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이날 오전 10시 BNK부산은행 본점 대강당을 찾아 학부모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동선 궁금한뇌연구소 대표가 ‘운동으로 공부 잘하는 뇌 만들기(운동하는 아이가 공부도 잘한다)’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장 대표는 뇌과학자가 본 운동과 공부의 상관관계, 운동의 중요성을 학부모들에게 안내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학부모님들은 우리 아이들의 첫 번째 교사”라며 “우리 교육청은 학부모님들과 함께 아이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학부모 대상 교육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kookj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도연 “대책없이 해맑고 철없는 엄마...무대에 나를 던졌다”
- “정준영은 ‘어둠의 자식’, 바지 벗긴 후 촬영도”…절친 박태준 인터뷰 재조명
- 54세 심현섭, 연애상대 첫 공개...울산 예비 신혼집도 공개
- "펫은 무조건 뜬다…2030년 글로벌 반려동물 시장 4930억달러"
- “불법적 훈련 거부권 보장해야”…훈련병 사망사건 국회청원 5만명 돌파
- BTS 사랑엔 군백기도 없었다…“BTS는 BTS, 하이브는 하이브” [2024페스타]
- “천원만 달라”…경찰, ‘여장’한채 금품 갈취하던 30대 남성 검거
- “푸바오, 미인점? 상처 아니냐” 대중 공개 모습 본 한국 수의사 ‘일침’
- “인터넷 깔리자 포르노 중독? 헛소리한다” 격분한 아마존 원주민들, 무슨 일
- 피프티 피프티, 탬퍼링 아픔 딛고 5인조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