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투자 솔루션의 대명사 '메릴 엣지(Merrill Edge)', 혁신적 금융 서비스 선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릴 엣지(Merrill Edge)는 현대 투자자들에게 최적의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전자 거래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메릴 엣지는 개인과 기업을 위한 자기주도적·안내형 투자 옵션을 제공하는 전자 거래 플랫폼이자 투자 자문 서비스다.
메릴 엣지는 우수한 인력을 활용하여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으로 구성된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투자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릴 엣지(Merrill Edge)는 현대 투자자들에게 최적의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전자 거래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메릴 엣지는 개인과 기업을 위한 자기주도적·안내형 투자 옵션을 제공하는 전자 거래 플랫폼이자 투자 자문 서비스다. 2010년 메릴린치와 뱅크오브아메리카 합병 후 출범했다. 주식, 채권, ETF, 펀드, 옵션 등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며 2022년 기준 350만 고객에게서 3,200억 달러 자산을 운용 중이다. 4,000명의 고문을 고용해 대량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메릴 엣지의 가장 큰 강점은 기존 금융기관 인력을 적극 활용한 온라인 자산관리 모델이다. 출범 당시 온라인 투자 부문 인력뿐 아니라 메릴린치의 리서치 전문가, 콜센터 직원들이 합세해 고도화된 온라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었다. 국내에서는 KB증권이 이 모델을 벤치마킹했다.
KB증권은 오프라인 자산관리 사업을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메릴 엣지의 사례를 참고했다. 보수적이고 대면 방식을 선호하는 국내 투자자 특성에 맞춰 온·오프라인 혼합 모델을 도입했다. KB금융그룹은 현대증권 인수 때도 메릴 엣지 벤치마킹을 통해 전문 인력 해고를 최소화하고 그들의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었다.
메릴 엣지는 우수한 인력을 활용하여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으로 구성된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투자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의 재무 상황과 목표를 파악한 뒤 전문가가 맞춤 투자 전략을 제시하고, 고객은 이를 바탕으로 자기주도적 투자를 진행할 수 있다. 플랫폼에서는 교육 리소스, 연구 도구, 시장 통찰력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투자 개념과 전략을 세우는 데 어려움을 겪는 투자자들에게 메릴 엣지는 최적의 솔루션이 되고 있다. 고객 맞춤형 정보와 전문가 자문을 통해 투자 포트폴리오 구축을 돕는 것이다.
메릴 엣지는 수수료 정책에서도 고객 친화적인 모습을 보인다. 연회비나 최소 잔액 규정을 없애고 일정 금액 이상 자산 보유 고객에게는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있다. 고객 서비스 부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으며 개인과 기업 고객 모두에게 신속하고 전문적인 답변을 제공한다.
투자 외에도 메릴 엣지는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투자 전 현금 보유가 가능한 현금 관리 계정을 운영하며 자동 스윕 기능을 통해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주식, 채권, ETF, 펀드, 옵션 등 폭넓은 투자 상품을 갖추고 있어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킨다.
메릴 엣지 플랫폼 관련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도연 “대책없이 해맑고 철없는 엄마...무대에 나를 던졌다”
- “정준영은 ‘어둠의 자식’, 바지 벗긴 후 촬영도”…절친 박태준 인터뷰 재조명
- 54세 심현섭, 연애상대 첫 공개...울산 예비 신혼집도 공개
- "펫은 무조건 뜬다…2030년 글로벌 반려동물 시장 4930억달러"
- “불법적 훈련 거부권 보장해야”…훈련병 사망사건 국회청원 5만명 돌파
- BTS 사랑엔 군백기도 없었다…“BTS는 BTS, 하이브는 하이브” [2024페스타]
- “천원만 달라”…경찰, ‘여장’한채 금품 갈취하던 30대 남성 검거
- “푸바오, 미인점? 상처 아니냐” 대중 공개 모습 본 한국 수의사 ‘일침’
- “인터넷 깔리자 포르노 중독? 헛소리한다” 격분한 아마존 원주민들, 무슨 일
- 피프티 피프티, 탬퍼링 아픔 딛고 5인조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