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치료법?' 인도서 생선으로 천식 치료 [뉴시스Pic]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많은 인도인들이 민간요법으로 천식을 치료하기 위해 하이데라바드로 모였다.
AP통신에 따르면 매년 수천 명의 천식 환자가 이곳에서 바시니 구드 가문으로부터 생선 치료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드 가문은 노란색 약초를 물고기 입에 물려 천식 환자들에게 먹이도록 하고 있다.
구드 가문에만 전해지는 이 치료는 무료이나 환자는 살아있는 정어리를 사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류현주 기자 = 수많은 인도인들이 민간요법으로 천식을 치료하기 위해 하이데라바드로 모였다.
AP통신에 따르면 매년 수천 명의 천식 환자가 이곳에서 바시니 구드 가문으로부터 생선 치료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드 가문은 노란색 약초를 물고기 입에 물려 천식 환자들에게 먹이도록 하고 있다.
구드 가문에만 전해지는 이 치료는 무료이나 환자는 살아있는 정어리를 사야 한다. 물고기 한 마리의 가격은 40루피로 한화로 약 660원이다.
가족과 함께 수도 뉴델리에서 20시간 이상 기차를 타고 온 아쉬 모하메드는 "제 어머니는 지금까지 7년 동안 이 치료를 받아왔다"며 "치료를 통해 천식이 완화됐다"고 설명했다.
구드 가문의 치료를 받은 환자들은 이를 바로 삼키지 않고 목 근처에 정어리를 머물게 한다. 그러면 정어리가 움직이면서 목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면서 천식을 낫게 해준다고 믿는다. 물고기를 산 채로 삼킨 후에는 45일간 엄격한 식단 관리를 해야한다.
그러나 과학계나 일부 단체들은 비위생적이고 과학적이지 않으며 효과도 입증돼 있지 않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ryuhj@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진영, 붕어빵 두딸 공개…9세연하 부인 눈길
- "예쁘게 잘 컸다"…7번방 갈소원, 류승룡과 재회 '엄지척'
- 이영애, '김건희 친분' 주장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1심 패소
- "동거녀 꽃뱀으로 몰아"…박수홍 형수, 단톡방서 '헛소문 악플' 지시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배우 류성현, 18세연하 예비신부 공개 "미모 출중"
- '박지윤 파경' 최동석, 괴로움 호소 "제발 내 인생에서 사라져라"
- 박수홍 부인 "출산후 M자 탈모…손목 나가"
- 배아현, '배구계 꽃미남' 김요한과 핑크빛 기류
- "얼굴 폈네"…송종국 딸 지아, 클수록 아빠 판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