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퍼시픽 스페이지2 15일 개막

임영택 게임진 기자(ytlim@mkinternet.com) 2024. 6. 14. 13: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VCT 퍼시픽 스테이지2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는 오는 15일부터 7월 21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신한카드 아티움에서 ‘2024년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의 두 번째 정규 리그인 스테이지2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총 11개 팀이 알파조와 오메가조로 나눠 승부를 벌인다. 같은 조에 속한 팀들끼리 3전 2선승제 싱글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그룹 스테이지를 치르고 스테이지1과 2, 그룹 스테이지에 걸쳐 승점을 가장 많이 획득한 6개 팀이 시즌 플레이오프에 진출해 더블 엘리미네이션 대진 방식으로 승부할 예정이다.

시즌 플레이오프에서 상위 3개 팀 안에 들어간 팀들과 챔피언십 포인트를 가장 많이 보유한 1개 팀 등 총 4개 팀은 챔피언스 서울행 티켓을 얻으며 각 팀은 매 경기 승리할 때마다 챔피언십 포인트 1점을 획득하고 우승 팀은 챔피언십 포인트 3점을 추가로 얻는다.

그룹 스테이지 알파조는 한국 팀 젠지와 T1을 포함해 블리드 이스포츠, 글로벌 이스포츠, 팀 시크릿으로 구성됐으며 오메가조에는 한국 팀 DRX와 데토네이션 포커스미, 페이퍼 렉스, 렉스 리검 퀀, 탈론 이스포츠, 제타 디비전이 포함됐다.

특히 개막 주차부터 빅매치가 예정됐다. ‘발로란트 마스터스 상하이’에서 전승으로 우승해 퍼시픽 및 한국 팀 최초로 ‘세계 챔피언’ 타이틀을 얻은 젠지가 오는 16일 T1을 만나 주목된다. 또 오메가조에 속한 DRX가 일본의 제타 디비전과 스테이지2 첫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28일 중국 출시

라그나로크 온라인
그라비티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중국 서비스를 오는 2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2002년 국내 서비스 시작 이후 현재까지 많은 팬을 보유한 인기 MMORPG다. 방대한 배경과 스토리, 독창적인 콘텐츠, 귀엽고 아기자기한 그래픽, 지역별 매력을 담은 BGM 등이 특징이다. ‘2023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에서 브라질, 인도네시아, 영국, 이탈리아, 미국, 프랑스 등 6개 지역에서 가장 선호하는 한국 PC 및 온라인 게임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중국 버전은 중국 시장에 맞는 현지화 작업을 통해 전통 요소를 담은 콘텐츠가 추가되고 각종 이벤트도 예고됐다. 현지 서비스는 상해 타렌 네트워크 테크놀로지에서 담당한다.

그라비티 김진환 사업 총괄 이사는 “올해 2월 판호 발급 이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중국 지역 서비스를 기다리고 계시는 이용자들께 좋은 소식을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중국 지역에 맞춘 다채로운 콘텐츠, 이벤트 등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동안 열심히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넥슨 ‘더 파이널스’, 시즌3 업데이트 적용

더 파이널스
넥슨(공동대표 김정욱, 강대현)은 자회사 엠바크스튜디오(대표 패트릭 쇠더룬드)에서 개발한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의 신규 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시즌3는 현대와 고대가 뒤섞인 일본의 교토를 배경으로 신규 맵, 모드, 무기, 기능 등이 대폭 추가됐다. 신규 맵 ‘교토 1568’은 고대 교토의 모습을 연상하게 하는 건축물과 조경을 구현해 기존의 맵과는 다른 신선한 분위기를 제공한다.

전 세계 이용자들이 한 데 모여 전투하는 신규 모드 ‘월드 투어’도 추가했다. 서비스 권역에 상관없이 24명의 이용자가 ‘캐시아웃 토너먼트’에 참여해 시즌 랭크, 보상 아이템 등을 두고 치열하게 경쟁할 수 있다. 체력 회복, 부활이 제한된 ‘터미널 어택’ 모드에도 랭킹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시즌 배경에 걸맞은 다양한 무기와 가젯도 새롭게 선보였다. ‘리커브 보우(활)’, ‘듀얼 카타나(쌍검)’, ‘스피어(창)’ 등 무기를 캐릭터 체형에 따라 사용할 수 있고 적을 당기는 ‘원치 클로’, 화살로 방해물을 폭파시키는 ‘써머 보어’ 등 신규 가젯도 활용할 수 있다.

96 종의 캐릭터 스킨, 무기 스킨, 치장품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배틀패스’도 추가했다. 팀원들과 대화하는 ‘팀 채팅’ 기능을 비롯해 보다 균형 잡힌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 개선도 진행했다.

◆디랩스 ‘럼블 레이싱 스타’, 신규 레전드 카트 2종 추가

럼블 레이싱 스타
디랩스(대표 권준모)는 캐주얼 레이싱 게임 ‘럼블 레이싱 스타’에 최상위 등급 카트 2종을 추가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레전드 카트 ‘니트로’는 강력한 부스터 캔 모양의 외형이 특징이다. 신규 레전드 카트 ‘스너글 라이더’의 경우 날렵하고 낮은 차체로 매우 안정적인 외형을 자랑한다.

디랩스는 ‘레이스 포 리치스’ 이벤트와 데일리 이벤트 잔디깎기 부스팅 이벤트를 오는 7월 16일까지 진행한다. 잔디깎기 이벤트는 와일드짚, 니트로, 스너글 라이더 등 총 5종의 잔디깎기 중 1종을 선정해 보너스 포인트 50%를 지급하는 내용이다.

특히 디랩스는 ‘레이스 포 리치스’ 이벤트를 통해 총 미화 10만 불 상당의 이벤트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레이스 포 리치스’ 레이스에 참가 후 순위에 따라 보상으로 지급하는 버기 트랙 체커(BTC) 포인트를 모을 수 있으며 가장 많이 모은 리더보드 상위권 랭커 100명과 리더보드 상위 80%를 달성한 이용자들에게 보상이 제공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