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스쿼드 버스터즈' 생활을 위한 7계명

최은상 기자 2024. 6. 14. 12:1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금 효율 낮아 명확한 플랜 갖고 현명하게 골드 사용하는 게 중요

슈퍼셀 '스쿼드 버스터즈'의 장기적인 목표는 스쿼드 내 캐릭터를 모두 4성까지 키우는 것이다. 현질로 모든 캐릭터의 성급을 올리는 건 매우 비효율적이다. 3성부터는 과금 효율이 급격하게 떨어지기 때문이다.

더욱이 어중간하게 과금하면 고래 유저의 먹잇감이 되기는 매한가지다. 따라서 슬기로운 스쿼드 버스터즈 생활을 위해서는 명확한 플랜을 갖고 현명하게 골드를 사용해야 한다. 무리하지 말고 필요한 만큼만 과금해도 무방하다는 의미다.

판수를 늘리면 자연스럽게 인게임 보상으로 얻는 재화로 최소 3성까지는 모두 올릴 수 있다. 이를 도와주는 가성비 넘치는 패키지도 있으니 무작정 과금하는 것 보단 계획적인 소비를 해야 한다. 

스쿼드 버스터즈에는 여러 과금 상품이 존재하고, 골드를 사용해 추가적인 이득을 얻을 수 있는 수단이 많다. 신규 유저 입장에서는 어떤 것을 고르고, 버려야할 지 머리가 아파온다.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아래 일곱 가지 사항만 숙지하면 재밌는 스쿼드 버스터즈 생활을 보낼 수 있다. 무소과금 플레이어를 위한 일곱 가지 효율적인 자원 관리 팁을 소개한다.  

 

① 과금 유저가 아니라면 소모품은 구매하지 말라 

- 리롤 주사위, 열쇠 등의 구매는 최대한 지양하자 

스쿼드 버스터즈에서 가장 중요한 자원은 골드다. 유닛을 뽑을 수 있는 상자를 얻는 상자 티켓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상자를 모아 유닛을 얻고, 이를 바탕으로 점차 성장하는 게 핵심이다. 무소과금의 경우 주사위, 열쇠 등을 구매할 경우 상자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양이 줄어들고, 효율도 안 좋기 떄문에 구매는 지양한다.

 

② 유닛 구매보단 상자 티켓 구매를 우선하라

- 유닛 구매보단 상자 티켓을 구매하는 것이 효율이 좋다 

소모품 구매 연장선상에 있다. 상점 내 유닛 확정 구매는 비싸지만, 특정 유닛을 확정적으로 선에 넣은 시스템이다. 인게임 확정 영입 수단이 없기 때문에 특정 유닛의 성급보단 스쿼드 내 유닛의 성급을 전반적으로 함께 올리는 편이 바람직하다. 

무과금 유저도 상자 티켓을 꾸준히 모아 사용하면 1달 안에 웬만한 스쿼드 대부분 3성까지는 충분히 육성할 수 있다. 따라서 유닛 구매는 최대한 줄이고, 초반에는 상자 티켓을 구매하는 데 골드를 사용하는 걸 추천한다. 

 

③ 연승 복구에 골드를 사용하지 말라 

- 연승 복구에 골드를 사용하지 말고 아끼자 

스쿼드 버스터즈는 연승 스택에 따라 상자 업그레이드 기회를 얻는다. 이 때 연승 횟수가 끊기면 골드를 소모해 스택 초기화를 방지할 수 있다. 이 역시 무소과금 유저들에게는 비효율적이다. 

연승 횟수 복구 비용은 최소 250골드, 최대 5000골드가 필요하다. 복구했다고 쳐도 다음 게임에서 연승을 유지할 수 있을지도 미지수고, 패배 시 추가 지출이 발생한다. 연승 횟수 복구를 하는 것보다 다음 게임에서 높은 등수를 얻어 추가 업그레이드 기회를 잡는 편이 훨씬 이득이다. 

 

④ 무료 티켓 쿨타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라

- 무료 티켓 쿨타임은 최대한 많이 돌릴수록 좋다 

최대 3개까지 3시간마다 자동으로 주어지는 무료 상자 티켓은 2개 이하로 내려간 시점부터 쿨타임이 돌기 시작한다. 이 때 쿨타임은 중간에 상자 티켓을 얻어도 그대로 유지된다. 따라서 게임을 하는 동안 티켓을 한 번에 구매하지 말고, 무료 티켓 쿨타임을 계속 돌리는 방식이 경제적으로 이득이다.

티켓 3장을 모두 소모한 상태로 게임을 종료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한다. 최대 3장까지 복구하기 위해서는 9시간이 필요하다. 자기 전에 티켓만 모두 비워놔도 결과적으로는 자는 동안 상자 티켓 3장 가격인 6000골드를 버는 셈이다. 

 

⑤ 메가 유닛을 아끼지 말라 

- 메가 유닛은 소모성이지만, 아끼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소모성인 메가 유닛은 아까워하지 말고 어떤 상황에서도 사용하자. 메가 유닛을 아깝다고 모아만 놓는 것이 전형적인 '아끼다 똥 되는 상황'이다. 메가 유닛은 소모성 유닛이지만, 하루 10판 이상 게임을 돌려도 한 번도 안 나올 정도로 확률이 낮다.

사용 효율은 매우 좋다. 그래서 아끼지 말고 메가 유닛을 사용해 최대한 높은 등수를 얻어 골드와 상자 업그레이드 횟수를 최대한 많이 얻는 게 더욱 빠른 성장의 길이다. 

 

⑥ 번들과 패스 외의 추가 과금은 지양하라

- 스타터 번들, 슈퍼패스, 맥스 패키지까지 구매하는 것이 효율면에서 이득이다 

스타터 번들과 슈퍼패스, 그리고 맥스 패키지까지 구매 효율을 좋지만, 그 이상의 패키지 효율은 떨어진다. 스타터 번들은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고블린, 호그 라이더, 닭 캐릭터 외에도 1만 골드와 상자 티켓 6장을 1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소과금 유저에게 가장 추천하는 상품이다. 

그 외 패키지로는 최근 메타픽으로 자리잡은 '탱크'를 얻을 수 있는 '탱크 패키지' 정도 구매를 추천한다. 일일. 주간 스페셜 패키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망치'의 경우 현재까지 치장품 외에 이렇다 할 쓰임새가 없기 때문에 소과금 유저에게는 어울리지 않는다. 

 

⑦ 확정 초희귀 상자를 얻기 전까지 슈퍼셀 계정 연동은 미루라

- 초희귀 확정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바바리안 킹 
- 바바리안 킹을 얻은 이후에 슈퍼셀 계정 연동을 하면 두 종류의 초희귀 유닛을 확정으로 얻는다 

튜토리얼 이후 3판 가량 게임을 플레이하면 확정적으로 초희귀 등급 유닛이 나오는 상자를 받는다. 이 때 슈퍼셀 계정 연동을 안 했다면 해당 상자에서 현재 1티어로 분류되는 '바바리안 킹'을 확정으로 얻는다. 따라서 바바리안 킹을 얻고 난 뒤 슈퍼셀 연동을 해 연동 보상으로 '아처 퀸'을 얻는 팁을 추천한다. 

anews9413@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