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협회, 창립 40주년 기념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도시가스협회는 14일 창립 40주년을 맞아 서울 강남구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기념행사를 열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 황양식 삼천리 부장을 비롯한 6명이, 도시가스협회 가스인상은 신중권 코원에너지서비스 매니저와 김헌주 서울도시가스 부장과 김용래 경희대 교수 등 3명이 각각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도시가스협회는 14일 창립 40주년을 맞아 서울 강남구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2차관, 국민의힘 최수진 의원, 최연혜 한국가스공사 사장 등 정부, 국회, 유관기관, 산업계 관계자들 160여명이 함께했다.
송재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도시가스산업은 국민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가스를 공급하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고 말했다. 이어 “에너지 전환, 탄소중립 및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등 트렌드로 인한 위기와 도전에 직면했다”며 “향후 40년은 더 큰 도전과 기회를 맞이할 것이다. ‘도시가스 미래혁신위원회’를 중심으로 제2의 창업을 위한 혁신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최남호 차관은 “글로벌 무탄소 에너지 확대 추세에서 천연가스의 역할이 축소되는 부분 있다”면서도 “전환기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건 천연가스”라고 말했다. 이어 “도시가스협회를 중심으로 혁신을 통한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걸로 안다. 이런 노력을 통해 성장 동력을 발굴할 것”이라고 격려했다.
조용성 고려대 교수는 ‘에너지전환시대, 천연가스의 역할’을 주제로 기조강연에 나섰다.
도시가스 산업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 시상도 진행됐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 황양식 삼천리 부장을 비롯한 6명이, 도시가스협회 가스인상은 신중권 코원에너지서비스 매니저와 김헌주 서울도시가스 부장과 김용래 경희대 교수 등 3명이 각각 수상했다.
2부 행사는 컨퍼런스로 진행된다. 컨퍼런스는 탄소중립을 비롯한 에너지 전환 시대의 도시가스산업 전망에 대한 발표와 토론으로 구성됐다. 박진호 에너지경제연구원 실장이 ‘국내 도시가스산업의 도전과 발전 방향’을, 채충근 미래기준연구소 대표가 ‘미래지향적 도시가스 안전시스템 혁신방안’을, 유지 쿠마이 일본가스협회 국제부장이 ‘해외 가스산업 탄소중립 전략 및 사례’를, 정희용 도시가스협회 전무가 ‘미래혁신위원회의 주요 연구 성과’를, 예스코·서울도시가스·경동도시가스가 ‘도시가스회사 혁신사례’를 각각 발표한다.
주제발표 이후에는 손양훈 인전대 교수를 좌장으로 하는 종합토론이 이어진다. 패널로는 강경택 산업부 가스산업과장, 박진호 실장, 도시가스협회의 한진현 미래혁신위원장과 김선기 부회장이 참여한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계 최초' 삼성이 해냈다…車에 탑재된 신박한 제품 정체가 [최수진의 나우앤카]
- "제주도 보다 낫다" 골프족 몰리더니…투자자들 눈 돌린 곳
- "냉동김밥 천국 되겠네"…참치회사도 꽂혔다
- 요즘 심상치 않더니…'콜록콜록' 치명적인 감염병에 '발칵' [이지현 기자의 생생헬스]
- "로켓배송 접을 수도"…'1400억 폭탄'에 충격 받은 쿠팡
- "늙으면 절대 안 된다더니"…50대 유명 여배우 포착된 곳이
- "성추행 아니냐"…BTS 진, 허그회서 '기습뽀뽀' 당해
- 김계란 "자고 일어나니 고인…흐름상 죽어야 하나" 분노
- "정준영 바지 벗기고 촬영…돈 갚아라" 절친 과거 발언 뭐길래
- "문 닫아야 할 판"…바이든 '단골 베이글집'에 무슨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