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학한림원 회원 70명, 현대중·SK이노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기남 한국공학한림원 회장 등 회원 70여 명은 13일 국내 조선 및 석유화학 산업 기술의 발전상을 확인하고 최신 기술정보 교류를 위해 HD현대중공업과 SK이노베이션 울산콤플렉스를 방문했다.
공학한림원 회원들은 HD현대중공업에서는 선박 건조 및 대형엔진 생산 현장을 견학하고, 최신 조선 기술에 대한 세미나를 가졌다.
또 이상균 HD현대중공업 사장에게 국내 산업기술 발전과 국위 선양에 힘쓴 공로로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곽시열 기자 sykwak@munhwa.com
김기남 한국공학한림원 회장 등 회원 70여 명은 13일 국내 조선 및 석유화학 산업 기술의 발전상을 확인하고 최신 기술정보 교류를 위해 HD현대중공업과 SK이노베이션 울산콤플렉스를 방문했다.(사진)
공학한림원은 공학기술과 관련된 학술연구와 지원사업을 수행, 국내 공학기술 개발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학술 연구기관이다.
공학한림원 회원들은 HD현대중공업에서는 선박 건조 및 대형엔진 생산 현장을 견학하고, 최신 조선 기술에 대한 세미나를 가졌다. 또 이상균 HD현대중공업 사장에게 국내 산업기술 발전과 국위 선양에 힘쓴 공로로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어 방문한 SK이노베이션 울산콤플렉스에서는 정유 공장 및 석유화학 시설을 둘러보고 국내외 석유화학산업 현황에 대한 설명도 들었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년 뒤 석유서 수영” 하루 800만 배럴씩 남는다는 석유
- “하루 두끼 버릇되면 내일은 못버텨”… 빵 1개로 버티는 노인들[밥 굶는 노인들]
- “멀쩡한 애 입원시키는 사람들” 아동병원 휴진 불참에 의협회장 한 말
- 남편 시한부 판정받자, 그 충격에 3일만에 먼저 아내가…
- “여대생 성관계 후 2년 만에 임원” 머스크 엽기 성추문
- “차라리 죽여줘”…문신남 2000명이 끌려간 이 감옥은?
- “교수와 학생 성관계 안돼”…강력 단속 나선 이 대학
- [속보]“디올백, 샤넬 화장품 제 돈으로 산 것” 서울의소리 기자 경찰 출석
- 지하철서 옆자리 승객에 기대 잠든 채 사진 찍힌 이준석
- ‘정용진 회장 100일’ 하루 앞두고…이마트에브리데이 첫 희망퇴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