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 3개월 만에 신곡 '그때가 그리워서' 발매...'이별 노래 장인'의 자작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별 노래 장인' 가수 이우가 리스너들의 마음을 적신다.
이우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그때가 그리워서'를 발매한다.
섬세하면서 호소력 짙은 보컬로 '이별 노래 장인'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이우는 이번 신곡으로 송라이터 면모까지 보여주며 음악 스펙트럼을 확장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별 노래 장인' 가수 이우가 리스너들의 마음을 적신다.
이우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그때가 그리워서'를 발매한다. 전작 '그 사람' 이후 약 3개월 만의 신곡이다.
'그때가 그리워서'는 헤어진 연인과의 아름다웠던 한때를 추억하는 발라드곡이다. 이우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몰입도를 높였다. 이 곡은 이우의 밀도 높은 보이스와 함께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과 밴드 사운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짙은 여운을 자아낸다.
섬세하면서 호소력 짙은 보컬로 '이별 노래 장인'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이우는 이번 신곡으로 송라이터 면모까지 보여주며 음악 스펙트럼을 확장한다. 진정성을 담아 직접 써 내려간 가사와 멜로디를 통해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이우는 소속사 케이에이치컴퍼니를 통해 "'그때가 그리워서'를 들으며 가까이 있는 이들에게 감사함과 고마움을 표현하고, 따뜻한 기억들이 쌓여 모두의 청춘이 더욱 빛나는 추억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우는 담백하면서 섬세한 감정선과 다양한 음역대를 아우르는 실력파 보컬리스트로 꼽힌다. 발표곡 '공일공(010)', '이별행동' '내 안부' 등을 통해 '이별 발라드 맛집'으로 불리며 K-발라드의 신흥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븐틴 정한X원우, '어젯밤' 뮤비티저 공개…'도망자-관찰자' 매혹판타지
- 트와이스 나연, 미니2집 'NA' 발표…'힙스터 00팝' ABCD 활동 시작
- 블랙핑크 리사, 이적 후 첫 솔로컴백 예고
- 'MA1' 더보이즈 선우 주학년 X 스테이씨 시은· 윤, 일상 소년 위해 나섰다
- '우일이 형' 임우일, 3년 만에 '개그콘서트' 무대 오른다... '폼 미친' 개인기 쇼 '기대 UP'
- 삼성전자의 파운드리 승부수는 'AI 턴키'
- 이재용 회장, 글로벌 빅테크와 미래기술 협업 수위 높인다
- 1503개 공공 서비스, 정부24로 합친다
- '66조' 임금안 가결되자…머스크 “젠장, 주주들 사랑해”
- 'AI 탑재' 애플… 5개월 만에 세계 시총 1위 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