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학생 스포츠 진로,공교육으로 촘촘하게 지원" 서울시교육청,오늘 서울미래체육인재 한마당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이 '2024학년도 서울 미래체육인재 한마당'을 개최한다.
14일 서울 잠실 서울시교육청학생체육관에서 펼쳐지는 '2024학년도 서울 미래체육인재 한마당'에는 서울시 관내 84교 1140명의 학생, 교사, 학부모, 대학생 멘토단 등 총 1500여명이 참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서울특별시교육청이 '2024학년도 서울 미래체육인재 한마당'을 개최한다.
14일 서울 잠실 서울시교육청학생체육관에서 펼쳐지는 '2024학년도 서울 미래체육인재 한마당'에는 서울시 관내 84교 1140명의 학생, 교사, 학부모, 대학생 멘토단 등 총 1500여명이 참가한다. 미래 체육 인재를 꿈꾸는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체육계열 대학 모의 실기고사에 직접 참여하고, 체육계열 대학 진학 및 진로 설계를 위한 특강, 대학생 멘토-멘티 활동, 체력 활동 체험존 등에 참여하면서 자신의 미래 적성과 가능성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자리다.
2012년부터 시작된 '서울 미래체육인재 한마당'은 체육중점학교 교사들이 소속학교 학생들의 객관적인 실기 수준을 파악하고, 공교육에서 맞춤형 체육학과 진학지도를 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시작됐고, 체육중점학교들만 참여했던 행사가 체육학과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과 지도교사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의해 2022년부터는 모든 일반고까지 참가 대상을 확대했다. 올해는 자사고, 특성화고, 각종학교까지 모든 고등학교까지 참가 대상이 확대됐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축적된 실기 데이터를 진로 전문 베테랑 체육교사들로 구성된'체육진로진학연구회'에서 분석하고 체계적으로 누적·관리해 추후 학교별(일반고, 자사고, 특성화고 등) 체육계열 학과 진학 도움 정보로 일반화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선수와 일반학생·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토크 콘서트, 체육계열 대입 정시 설명회, 대입 전형준비 특강 등을 통해 체육학과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이번 행사는 사전에 신청한 학생·.교사·학부모 등 1500여명이 함께하며, 체육계열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통해 사교육비를 절감하고 소질과 적성을 계발할 수 있는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지도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우리교육청은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과 함께 학생의 과목 선택권을 확대하고, 체육교육과정 특성화학교를 통해 공교육에서 학생 스스로 진로를 개척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면서 "특히 공교육을 통해 체육계열 진로·진학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여 미래사회에 필요한 직업을 탐색하고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효림 父 "사돈 김수미, 결혼식날 편파적..서운했다" 눈물로 폭로 ('…
- 유명 배우, 뇌손상 고백 “상당부분 망가졌지만 정상 생활 놀라워”
- 홍석천, 건강 이상 고백..“폐 염증 재발, 내 인생 참 슬퍼”
- 43세 한예슬, 브라톱에 드러난 파격 타투…결혼 후 더 과감해졌네
- 최강희 "알바 이유, 경험 아닌 생계...집도 절도 없다" ('라스')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