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천안분기점 공사…경부고속도로 옥산JCT~목천IC 임시우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19일부터 경부고속도로 옥산JCT~목천나들목(IC) 일부 구간이 임시 우회도로로 교통이 전환된다.
고속국도 제29호 세종~포천선의 동천안분기점(JCT) 공사를 위한 조치로 내년 11월까지 임시도로를 사용한다.
우회구간은 현재 건설 중인 고속국도 제29호 세종~포천선(세종~안성)과 경부고속도로를 접속하기 위한 동천안분기점 공사구간으로 천안호두휴게소 인근에 위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천안호두휴게소 인근…내년 11월까지 임시 운영
[서울=뉴시스]이연희 기자 = 오는 19일부터 경부고속도로 옥산JCT~목천나들목(IC) 일부 구간이 임시 우회도로로 교통이 전환된다. 고속국도 제29호 세종~포천선의 동천안분기점(JCT) 공사를 위한 조치로 내년 11월까지 임시도로를 사용한다.
한국도로공사는 오는 19일 오전 6시 서울 방향을 시작으로, 부산 방향은 오는 28일 오전 6시부터 교통이 전환된다고 14일 밝혔다.
우회구간은 현재 건설 중인 고속국도 제29호 세종~포천선(세종~안성)과 경부고속도로를 접속하기 위한 동천안분기점 공사구간으로 천안호두휴게소 인근에 위치했다.
세종포천고속도로는 경부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에 집중된 교통량을 분산하고 수도권 주요 도시와 행정수도 세종시를 연결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번 교통전환으로 옥산JCT~목천IC 구간의 제한속도가 시속 100㎞에서 80㎞로 조정된다"며 "해당 구간 통행 시 특별히 안전운전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yhl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류효영 "동생 화영, 티아라서 왕따…나쁜 선택할까 겁났다"
- '의사♥' 이정민 아나, 시험관 시술 10번 "노산·건강악화 탓"
- 유재석, 하하 결혼식 축의금 천만원 냈다…조세호는?
- "교실서 女학생이 男사타구니 문질러…스킨십 지적했다 학부모 항의"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행인 쾅 "깊이 반성"
- '송종국 딸' 송지아, 키가 170㎝?…모델해도 되겠네
- 아이유, 현재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교 동문' 추정도 포함"
- 눈·코·허벅지 '하루 6번' 수술…퇴원하다 숨진 中 여성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