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스 스윕 없었다 '156-0' NBA 파이널 사실상 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스턴과 댈러스의 2023-24시즌 미국 프로농구(NBA) 파이널은 이제 4차전을 앞두고 있다.
지난 3차전까지 전적은 보스턴 3승, 댈러스 3패.
보스턴은 3차전에 크리스탑스 포르징기스가 결장했음에도 댈러스를 어렵지 않게 꺾었다.
보스턴의 스윕일지, 댈러스의 반격이 시작될지 주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7승 무패가 될 것인가, 156승 1패가 될 것인가’ 보스턴 셀틱스가 먼저 3승을 챙긴 가운데, 댈러스 매버릭스의 반격이 이어질까?
보스턴과 댈러스의 2023-24시즌 미국 프로농구(NBA) 파이널은 이제 4차전을 앞두고 있다. 지난 3차전까지 전적은 보스턴 3승, 댈러스 3패.
앞서 보스턴은 지난 1, 2차전 홈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둔 뒤, 13일(이하 한국시각) 열린 원정 3차전까지 잡았다. 완전히 기세를 탄 것.
이에 보스턴의 우승은 확정된 것이나 다름없다는 평가다. NBA 플레이오프의 역사가 보스턴 우승 확률을 말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그만큼 7전 4선승제에서는 리버스 스윕이 쉽지 않다는 것.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메이저리그에서도 리버스 스윕은 단 한 차례에 불과하다.
야구에 비해 상대적으로 변수가 적고 전력대로 승패가 결정되는 농구에서의 리버스 스윕은 더욱 어렵다. 이에 보스턴의 스윕 여부만이 남았다는 평가.
보스턴은 3차전에 크리스탑스 포르징기스가 결장했음에도 댈러스를 어렵지 않게 꺾었다. 반면 댈러스는 카이리 어빙이 활약했음에도 패했다.
이제 양 팀의 파이널 4차전은 오는 14일 댈러스의 홈구장 아메리칸 에어라인스 센터에서 열린다. 보스턴의 스윕일지, 댈러스의 반격이 시작될지 주목된다.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모랜드 주이, 너무 작은 비키니…알고보니 핫바디 [DA★]
- 소유진, ♥백종원 또 반하겠네…볼륨 몸매 눈길 [DA★]
- ‘둘째 임신’ 이정현 “먹덧, 벌써 2kg 쪘다” (편스토랑)
- ‘49세’ 최지우, 붕어빵 딸과 보낸 생일…행복한 늦깎이 엄마 [DA★]
- 신봉선 뮤지컬 배우 데뷔…조혜련과 ‘메노포즈’ 캐스팅 [공식]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