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안바이오테라퓨틱스, 국가신약개발사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세포 기반 세포치료제를 개발하는 다안바이오테라퓨틱스가 국가신약개발사업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조병철 다안바이오테라퓨틱스 대표는 "정부의 지원으로 인해 더욱 안정적인 연구 활동을 전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우리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신약 개발을 통해 국가적인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세포 기반 세포치료제를 개발하는 다안바이오테라퓨틱스가 국가신약개발사업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정부의 이번 선정은 국내 바이오산업의 성장과 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신약 개발 분야에서 우수한 기업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자 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다안바이오테라퓨틱스는 고형암에 특이적인 T세포 수용체(TCR)를 이용한 세포치료제 및 항체치료제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 국가신약개발사업을 통해 EGFR 돌연변이 폐암 환자에 치료효과를 가지는 T 세포 수용체를 이용한 세포치료제 약물의 후보물질 선정 및 시험동물내(in vivo) 효능 검증, 임상 시험용 의약품 생산 공정 개발 연구를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해당 파이프라인인 DN-101은 2026년 임상 시험을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
조병철 다안바이오테라퓨틱스 대표는 “정부의 지원으로 인해 더욱 안정적인 연구 활동을 전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우리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신약 개발을 통해 국가적인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계 최초' 삼성이 해냈다…車에 탑재된 신박한 제품 정체가 [최수진의 나우앤카]
- "제주도 보다 낫다" 골프족 몰리자…눈 돌렸다
- "로켓배송 접을 수도"…쿠팡, 1400억 폭탄 '충격'
- "GTX 들어서길래 왔어요"…핫한 아파트로 들썩이는 '이 동네' [집코노미-집집폭폭]
- 요즘 심상치 않더니…'콜록콜록' 치명적인 감염병에 '발칵' [이지현 기자의 생생헬스]
- "늙으면 절대 안 된다더니"…50대 유명 여배우 포착된 곳이
- "성추행 아니냐"…BTS 진, 허그회서 '기습뽀뽀' 당해
- 김계란 "자고 일어나니 고인…흐름상 죽어야 하나" 분노
- "정준영 바지 벗기고 촬영…돈 갚아라" 절친 과거 발언 뭐길래
- 아름, '사기 전과' 전 남친에 가스라이팅 당했나…피해자들 "한통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