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2특검·4국정조사 예정…‘해병대원 특검’·‘해병대원 국조’ 우선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2개의 특검과 4개의 국정조사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오늘(14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의 뒤 취재진들과 만나 "여당이 무능하고 무기력하고 무책임한 행태를 보이고 있는 것에 대해서 2 특검·4 국조 체제로 대응할 예정이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2개의 특검과 4개의 국정조사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오늘(14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의 뒤 취재진들과 만나 “여당이 무능하고 무기력하고 무책임한 행태를 보이고 있는 것에 대해서 2 특검·4 국조 체제로 대응할 예정이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황정아 대변인은 “2 특검은 ‘해병대원 특검법’과 ‘김건희 여사 특검법’이고, 4 국정조사란 ‘해병대원 국정조사’와 ‘양평고속도로 국정조사’, ‘유전 개발 국정조사’, ‘방송장악 의혹 국정조사’”라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한 번에 다 하기에는 준비 시간이 촉박해 ‘해병대원 특검법’과 ‘해병대원 국정조사’를 최우선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포항 영일만 유전 개발’과 관련해서 “국회 차원에서 검증 없이 예산은 없다는 입장”이라며 “산업부에 자료 제출을 계속해서 요청할 예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전현우 기자 (kbsni@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대포 쏘듯 ‘쾅’…지진 몰고 온 폭발음 정체는?
- 임박한 24년 만의 ‘푸틴 방북’…군사기술 이전·노동자 파견 논의할까?
- “공중도덕 어디에”…인천공항서 테니스 즐긴 남녀 [잇슈 키워드]
- 18일 집단 휴진, 분만·응급실 등 제외…환자·병원노조 “휴진 철회해야”
- [영상] BTS 진, “내가 있어야 할 곳은 여기”…“아미의 빛이 될게요”
- 티웨이 11시간 출발 지연에 기내 대기까지…“해탈했어요” [이런뉴스]
- 교통사고로 ‘뒤집힌 차량’…시민들 우르르 달려가더니
- 삼겹살 3,500원인데 외식비는 2만 원?…한돈업계 “억울” [잇슈 키워드]
- 달리는 버스 유리 뚫고 들어온 사슴에 아수라장 [잇슈 SNS]
- [단독] 10년 가까이 다닌 병원 의사가…“얼굴부터 나체사진까지 다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