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아웃도어, ‘노스페이스 한글 티셔츠’ 한정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훈민정음 글자에 기반한 옛 한글 타이포그래피를 적용한 '노스페이스 한글 티셔츠'를 한정 출시했다.
14일 노스페이스를 운영하는 영원아웃도어에 따르면 이번 티셔츠는 한글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영원아웃도어는 다른 옛 한글 타이포그래피를 적용한 새로운 한글 티셔츠를 다음 달에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훈민정음 글자에 기반한 옛 한글 타이포그래피를 적용한 ‘노스페이스 한글 티셔츠’를 한정 출시했다.
14일 노스페이스를 운영하는 영원아웃도어에 따르면 이번 티셔츠는 한글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사람’ ‘산’ ‘닭’ ‘왕자’ ‘섬’ ‘(넓을) 홍’ 등 6개 글자와 관련해 현재 사용되지 않는 옛 한글 타이포그래피가 적용됐다.
이번 타이포그래피는 한국인 최초로 퓰리처상을 두 차례 수상했고 현재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 우수한 문화유산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강형원 포토저널리스트가 직접 개발했다.
노스페이스 한글 티셔츠는 검정색과 흰색 바탕 위에 흰색과 검정색의 힘 있는 붓글씨 느낌의 폰트를 적용해 정갈한 느낌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노스페이스 공식 온라인몰과 서울 명동점, 경기 성남본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영원아웃도어는 다른 옛 한글 타이포그래피를 적용한 새로운 한글 티셔츠를 다음 달에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최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년 뒤 석유서 수영” 하루 800만 배럴씩 남는다는 석유
- “하루 두끼 버릇되면 내일은 못버텨”… 빵 1개로 버티는 노인들[밥 굶는 노인들]
- “멀쩡한 애 입원시키는 사람들” 아동병원 휴진 불참에 의협회장 한 말
- 남편 시한부 판정받자, 그 충격에 3일만에 먼저 아내가…
- “여대생 성관계 후 2년 만에 임원” 머스크 엽기 성추문
- “교수와 학생 성관계 안돼”…강력 단속 나선 이 대학
- “차라리 죽여줘”…문신남 2000명이 끌려간 이 감옥은?
- 지하철서 옆자리 승객에 기대 잠든 채 사진 찍힌 이준석
- 홍준표 “검찰, 짜깁기 수사로 이재명 기소했다면 조직 궤멸”
- ‘야인시대’ 배우, 실제 조직 보스였다… “주먹세계서 나를 스카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