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엔 강원으로 떠나볼까…무더위 날리는 여름 축제 풍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일 무더운 날씨로 바깥나들이가 망설여지는 요즘이지만 이맘때가 아니면 즐길 수 없는 강원만의 정취가 있다.
온통 보랏빛으로 물든 정원에서 꽃내음을 만끽하고, 수상레저의 짜릿함은 물론 캠핑의 낭만까지 느낄 수 있는 여름 축제가 도내 곳곳에서 펼쳐진다.
축제장에서는 바비큐, 오미자 타래 닭고기꼬치, 곰취 비빔국수, 우거지 황태국밥 등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춘천=연합뉴스) 강태현 기자 = 연일 무더운 날씨로 바깥나들이가 망설여지는 요즘이지만 이맘때가 아니면 즐길 수 없는 강원만의 정취가 있다.
온통 보랏빛으로 물든 정원에서 꽃내음을 만끽하고, 수상레저의 짜릿함은 물론 캠핑의 낭만까지 느낄 수 있는 여름 축제가 도내 곳곳에서 펼쳐진다.
14일 동해시에 따르면 초여름 보랏빛 향기를 가득 품은 라벤더 축제가 오는 23일까지 동해 무릉별유천지에서 열린다.
2만1천㎡ 규모의 야외 라벤더 정원에는 총 1만3천주의 라벤더와 멕시칸 세이지, 아이비 등이 식재돼 있다.
호수 주변으로 조성된 신들의 화원과 노을보라 정원 등 6만㎡에는 총 17만3천주의 금어초와 버베나가 있어 거대한 야외식물원을 연상케 한다.
축제 기간 매주 토, 일요일 오후 라벤더 보라 콘서트가 진행되며, 오는 15일과 22일 오후에는 화려한 청옥호 플라이보드 쇼가 펼쳐진다.
시는 무릉별유천지를 상징하는 대형 캐릭터 '무별이'를 청옥호에 띄워 낮에는 포토존으로, 밤에는 야간 경관으로 활용해 볼거리 제공과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다.
축제 기간에는 라벤더가 사용된 꽃차, 비누 등 무릉별유천지만의 색깔을 입힌 전용 굿즈 판매 부스를 운영한다.
청옥호 둘레길 걷기, 꽃밭 보물찾기, 라벤더 사생대회, 힐링요가, 유아 놀이터, 프러포즈 존, 페달 카약 등 볼거리 가득한 행사와 각종 체험 부스, 푸드트럭 푸드 존도 축제의 재미를 더한다.
캠핑 애호가들을 겨냥한 '2024 인제 캠프 레이크 페스티벌'도 이날부터 오는 23일까지 열흘간 인제군 남면 빙어호 일원에서 열린다.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캠핑장뿐만 아니라 대형 물놀이장, 워터슬라이드, 수상레저 시설도 이용할 수 있고, 이용료는 전액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캠핑장은 티켓링크를 통해 사전 예매할 수 있으며, 잔여 자리는 현장에서 직접 결제할 수 있다.
축제 기간 매주 토요일 오후 7시에는 한여름 무더위를 날려버릴 워터풀원터풀 공연이 펼쳐진다.
소양호를 가로지르는 고급 요트투어 이벤트, 온 가족이 함께하는 무료 영화관람, 가위바위보대회, 캠핑 요리대회 등 볼거리도 풍성하다.
축제장에서는 바비큐, 오미자 타래 닭고기꼬치, 곰취 비빔국수, 우거지 황태국밥 등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다.
개막을 앞둔 축제들도 있어 기대를 더 한다.
춘천시의 대표축제인 '춘천막국수닭갈비 축제'가 오는 18일부터 23일까지 레고랜드 무료 주차장 일대에서 펼쳐진다.
춘천시 해외 자매도시의 전통 무대로 축제 전 흥을 돋우고, 헬로콘서트와 1천500대가 동원된 드론 쇼가 축제의 막을 연다.
해외 국가가 참여하는 국제관도 축제 기간 운영돼 요일별로 해외 이색 음식을 무료로 제공한다.
복면막닭쇼, 트로트실버가요제,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봄내길 호수별빛투어, 호수드론라이트쇼 등도 마련했다.
내달 24일부터 8월 3일까지 평창 알펜시아 콘서트홀, 대관령 야외공연장 등에서는 위대한 음악가 베토벤의 이름인 '루트비히'(Ludwig)를 주제로 한 '2024 평창대관령음악제'가 열린다.
축제 기간에는 20회의 메인 콘서트를 비롯해 찾아가는 음악회, 마스터 클래스, 특강 등 풍성한 행사들이 진행된다.
taetae@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우리집에 가자"…초등생 유인하려던 50대 '코드0' 발령해 체포 | 연합뉴스
- '기찻길이 도로인 줄' 타이어 펑크난 채 선로 달린 만취운전자 | 연합뉴스
- '마약 자수' 김나정, 필리핀서 귀국 직후 양성반응…경찰 조사(종합) | 연합뉴스
- [수능] '국어 지문'에 나온 사이트 '尹 퇴진 집회 안내'로 연결 논란(종합) | 연합뉴스
- '동생살인' 60대, 법정서 부실수사 형사에 돌연 "감사합니다" | 연합뉴스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 유튜버 화해거부…'끝까지 간다' | 연합뉴스
- 영장실질심사 출석 명태균 "김영선 세비 절반, 대여금 받았을뿐"(종합) | 연합뉴스
- [수능] '노이즈' 40번 이상 반복 등장한 국어 지문…"로제 아파트냐" | 연합뉴스
- 가족 앞에서 헤어진 여친 살해, 34세 서동하 신상 공개 | 연합뉴스
- 등교하던 초등생 머리 박고 도주…'박치기 아저씨' 검거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