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식, 17~22일 루마니아·폴라드 방문…동유럽 ‘K-방산’ 세일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원식 국방부 장관은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루마니아와 폴란드를 방문해 동유럽 국가를 상대로 K-방산 세일즈에 나선다.
국방부는 14일 "신 장관이 루마니아와 폴란드를 방문해 한·루마니아 국방장관회담과 제2차 한·폴란드 국방·방산협력 공동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9~22일에는 폴란드를 방문해 브와디스와프 코시니악-카미슈 부총리 겸 국방장관과 제2차 한·폴란드 국방·방산협력 공동위원회를 개최하고 FA-50 전투기가 배치된 민스크 공군기지도 방문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폴란드 후속계약 체결 독려…추가 관심 사업 탐색·협력 모색
[헤럴드경제=오상현 기자] 신원식 국방부 장관은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루마니아와 폴란드를 방문해 동유럽 국가를 상대로 K-방산 세일즈에 나선다.
국방부는 14일 “신 장관이 루마니아와 폴란드를 방문해 한·루마니아 국방장관회담과 제2차 한·폴란드 국방·방산협력 공동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 장관은 먼저 17~19일 루마니아를 방문해 안젤 틀버르 국방장관과 회담하고 양국 간 국방·방산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 이온 마르첼 치올라쿠 총리를 예방한다.
지난 4월 23일 열린 한·루마니아 정상회담의 국방·방산분야 후속조치 이행 방안을 논의하는데 특히 레드백 장갑차와 K2 전차, 방공망체계 등 우리 무기체계에 대한 루마니아의 관심이 높아 이들 무기체계 도입사업에 대한 협력 가능성을 타진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국방부는 “한국 국방장관으로는 처음으로 루마니아를 공식 방문하는 것”이라며 “이를 통해 양국간 국방·방산협력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19~22일에는 폴란드를 방문해 브와디스와프 코시니악-카미슈 부총리 겸 국방장관과 제2차 한·폴란드 국방·방산협력 공동위원회를 개최하고 FA-50 전투기가 배치된 민스크 공군기지도 방문할 예정이다.
공동위원회는 양국 국방장관을 수석대표로하는 정례협의체로 첫 공동위원회는 지난해 6월 서울에서 열린 바 있다.
신 장관은 이번 폴란드 방문을 통해 지난해 12월 폴란드 정권교체 이후에도 변함없이 유지되는 폴란드의 방산협력 의지를 확인한다.
123억달러 규모의 사상 최대 방산수출 1차 이행계약에 이어 후속계약 추진에 대한 우리 정부의 적극적 의지를 전달하고 계약 체결을 독려할 계획이다.
국방부는 또 기존 총괄계약에 포함됐던 무기체계 외에도 폴란드가 추가로 관심을 보이는 사업이 있는지 탐색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legend1998@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상 잘못 공개돼 2차 피해 생기지 않길”…밀양 집단 성폭력 사건 피해자, 입 열었다
- 박찬숙 딸 서효명, 37세에도 마마걸…오은영 "자라증후군"
- '티아라' 출신 아름, 이번엔 사기 혐의 피소…아동학대 이어 두 번째
- 현주엽 측 "겸직·근무태만 의혹 사실 아니다…매체도 정정보도"
- 션·정혜영 부부, 독립유공자 후손 위한 14호집 완성…"누군가는 해야 할 일"
- 살 빼려 '이것'만 섭취?…이장우도 빠진 다이어트 "그러다 죽어요" 경고
- "진짜 국회의원 맞아?"…지하철서 잠든 이준석 목격담 확산
- 이서진 꼬리곰탕 아이슬란드서 대박…오픈런 실화
- “손흥민 다리 부러뜨려”…도 넘은 中 축구팬들, 가짜 합성사진 ‘논란’
- 박명수 “칭챙총” 인종차별 당한 나라, 어디?…럭키 “예의 지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