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폴리오운용, '액티브 ETF' 연초 이후 수익률↑…초과 성과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은 회사가 운용하는 코스피, 코스피200, S&P500과 나스닥100을 벤치마크지수로 하는 시장대표지수형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들이 연초 이후 초과 성과를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벤치마크지수 대비 큰 폭의 초과성과를 달성하며 타임폴리오 자산운용의 우수한 운용능력을 액티브ETF로도 증명했다는 평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은 회사가 운용하는 코스피, 코스피200, S&P500과 나스닥100을 벤치마크지수로 하는 시장대표지수형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들이 연초 이후 초과 성과를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시장의 경우 ‘TIMEFOLIO Korea플러스배당액티브 ETF’는 20%의 성과를 달성했고, ‘TIMEFOLIO Kstock액티브 ETF’는 11%의 성과를 기록했다.
특히 벤치마크지수 대비 큰 폭의 초과성과를 달성하며 타임폴리오 자산운용의 우수한 운용능력을 액티브ETF로도 증명했다는 평가다. 국내시장의 경우 AI반도체 수혜주인 HD현대일렉트릭(267260), SK하이닉스(000660)와 삼양식품(003230) 등을 큰 비중으로 편입해 평균 12%포인트의 초과성과를 달성하였고 미국시장의 경우 엔비디아, 버티브, 코인베이스 등을 적시에 편입하여 평균 21%포인트의 초과성과를 올렸다고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측은 전했다.
조상준 타임폴리오자산운용 부장은 “연초부터 종목 순환매 장세가 이어지면서 시의적절하게 종목 편출입을 할 수 있는 운용능력을 보유한 액티브ETF들의 성과가 패시브 대비 우월하게 나타나고 있다”며 “최근에는 국내외 시장 모두 AI에 기반한 반도체 섹터와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재들이 시장을 주도하는 만큼 관련 기업들에 주목하며 운용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주로 연금계좌에서 장기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나스닥100과 같은 시장대표지수형 ETF도 꾸준하게 초과성과를 내는 액티브 ETF를 활용해 장기투자한다면 타 패시브 ETF 보다 우수한 수익률로 복리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원연봉 1억’ 3년 만에 연봉 2배 뛴 공공기관 1위, 어디?
- 380만원 ‘디올 백’, 원가는 8만원?…충격 실태 보니
- “흉기 부러질 때까지” 외모 열등감에 아랫집 女 살해 [그해 오늘]
- “만져달라”…소리 없이 따라온 男, 현관까지 들어와 범행
- “20대 아냐?” 58세 싱가포르男, 비결 뭐기에…“‘OO’이 가장 중요”
- “저 사람, 국회의원 아냐?”…지하철서 잠든 이준석 목격담 확산
- 현주엽, 근무 태만 의혹 벗나... “최초 보도 매체, 정정보도”
- 티아라 출신 아름, 아동학대 이어 사기혐의로 입건
- 엔비디아·SK하이닉스 날아갈 때 걷는 삼전, ‘8만전자’ 언제쯤
- “한국인 아니길” 인천공항 한복판서 테니스 친 커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