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공군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공군이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과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 공군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이 13일 서울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에서 열렸다.
진흥원은 지난 2021년 육군창업경진대회를 시작으로 2022년에는 공군, 2023년에는 해군 올해부터 해병대까지 확대해 지원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총 5회 군 창업경진대회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한민국 공군이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과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 공군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이 13일 서울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에서 열렸다.
공군창업경진대회는 지난 3월부터 5월 24일 결선까지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총 441개팀이 참가해 결선에는 40개팀이 진출해 아이디어 경연을 펼쳤으며, 치열한 경합 끝에 27개 수상팀이 선정됐다.
대상인 공군참모총장상에는 ‘ROUND’팀이 AI 데이터 준비과정을 혁신화하는 데이터 검색·전처리·통합 자동화 솔루션이, 우수상인 진흥원장상에는 ‘드므’팀이 악조건 산불대응 인공지능 소화탄, ‘Volare’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진흥원은 지난 2021년 육군창업경진대회를 시작으로 2022년에는 공군, 2023년에는 해군 올해부터 해병대까지 확대해 지원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총 5회 군 창업경진대회를 지원할 예정이다.
백운교 진흥원장은 “이번 대회는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갈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창업가들을 발굴하고 격려하는 소중한 자리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창업하기 좋은 도시 대전에서 창업을 시작하길 바라며, 군이 창업의 요람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대전시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이번 공군창업경진대회 수상자를 대상으로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해 군장병들의 창업성공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현진, 두산-기아전 시구 나섰다가 양쪽 모두에게 비판…이유는?
- '초연결' 삼성 VS '공감지능' LG…AI 가전 생태계 확장 속도
- '전신 타투' 제거했다던 한소희, 옆구리에 남겨둔 비밀스러운 '꽃 타투' 공개 [엔터포커싱]
- [종합] 檢, '쌍방울 대북송금' 이재명 기소
- 與, '단일지도체제' 결정…한동훈, '전대 결단' 숙고 중
- 한-카자흐스탄 정상회담…尹 "경제성 있는 광물, 韓 우선 개발"
- 與, 국회 보이콧 후 '정책특위' 가동…"민주 폭거 끝까지 맞설 것"
- 민주 '마이웨이 입법' 드라이브…與는 '속수무책'
- 당정, 내년 3월까지 공매도 금지… '기울어진 운동장' 잡는다(종합)
- 尹 "한-투르크, '아할 테케'처럼 경제 협력 속도 더 높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