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나연, 오늘(14일) 미니 2집 ‘NA’ 발매...“과감한 새 모습 보여드릴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와이스 나연이 미니 2집 'NA'(나)와 타이틀곡 'ABCD'(에이비씨디)를 발매하고 화려하게 컴백한다.
나연은 14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두 번째 미니 앨범 'NA'를 발매하고 'K팝 솔로 퀸'의 화려한 귀환을 알린다.
나연은 2022년 6월 자신의 이름을 내건 솔로 데뷔작 'IM NAYEON'(아이엠 나연)과 타이틀곡 'POP!'(팝!)으로 미국 '빌보드 200' 7위 등 국내외 각종 차트를 휩쓸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와이스 나연이 미니 2집 ‘NA’(나)와 타이틀곡 ‘ABCD’(에이비씨디)를 발매하고 화려하게 컴백한다.
나연은 14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두 번째 미니 앨범 ‘NA’를 발매하고 ‘K팝 솔로 퀸’의 화려한 귀환을 알린다. 이를 앞두고 지난 13일 오후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정성껏 준비한 새 앨범을 직접 소개했다.
“솔로 아티스트로는 2년 만에 컴백이라서 무척 설레고 기대가 된다. 앨범명이 ‘NA’인데 한마디로 ‘멋있고 강인한 나’라고 표현하고 싶다. 그만큼 저의 가장 파워풀하고 과감한 면모를 담아냈다. 성장한 모습 보여드리고 싶어서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이 사랑해 주시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신보에는 타이틀곡 ‘ABCD’를 필두로 ‘Butterflies’(버터플라이즈), ‘Heaven (Feat. Sam Kim)’(헤븐), ‘Magic (Feat. 쥴리 of KISS OF LIFE)’(매직), ‘HalliGalli (Prod. by 이찬혁 of AKMU)’(할리갈리), ‘Something’(썸씽), ‘Count It’(카운트 잇)까지 총 7곡이 수록됐다. 릭 브릿지스(Rick Bridges),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 빅히트 뮤직 전속 프로듀서 피독(Pdogg), 싱어송라이터 샘김(Sam Kim), 실력파 걸그룹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 멤버 쥴리, 악뮤(AKMU) 이찬혁, 싱어송라이터 쏠(SOLE) 등 내로라하는 작가진이 총출동해 고퀄리티 명반을 완성했다.
마지막으로 “가장 좋아하는 계절이 여름인데, 많은 분들께서 여름과 잘 어울리는 아티스트라고 불러주실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 여러 무대, 예능 프로그램을 비롯해 즐겁게 활동할 예정이니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각오를 전했다.
나연은 2022년 6월 자신의 이름을 내건 솔로 데뷔작 ‘IM NAYEON’(아이엠 나연)과 타이틀곡 ‘POP!’(팝!)으로 미국 ‘빌보드 200’ 7위 등 국내외 각종 차트를 휩쓸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시도를 통해 성장한 ‘솔로 아티스트’ 나연이 올여름을 시원하게 물들이고 ‘2024 여름 디바’ 활약을 펼친다.
한편 나연은 13일 오후 8시 서울 강남구 신사동 CGV 청담 씨네시티에서 오프라인 프리미어 이벤트를 개최하고 팬들과 특별한 컴백 전야를 보냈다. 신곡 ‘ABCD’ 뮤직비디오 공개, 음반 언박싱, 앨범 비하인드 스토리와 더불어 팬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답하는 시간까지 풍성한 코너를 마련해 알찬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 모습은 14일 오후 8시 트와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승혜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재환, 코인으로 10억 손실…“피해자들 희롱으로 소통 어려워” - MK스포츠
- 세븐틴, K팝 아티스트 최초 ‘유네스코 청년 친선대사’ 임명...파리 유네스코 본부 임명식 참석
- 홍수아, 38세 맞아? ‘우월한 보디라인’ 놀라운 오프숄더 보디슈트룩 - MK스포츠
- 고민시, “숨길수 없는 볼륨감”… 클래식한 분위기 속 쇄골 훤히 드러난 꽃무늬 드레스룩 - MK스
- ‘이제는 확고한 에이스!’ 결승골 이강인 “중국, 이 정도로 수비적으로 나설 줄이야…매 순간
- 메시 옛 동료 “디마리아, 아르헨티나 역대 톱5” - MK스포츠
- 미국 언론 “페이커 팬덤 수백만…신전 생길만해” [LoL] - MK스포츠
- 벤투호 살림꾼 나상호, 일본에서도 언성 히어로 [아시아축구] - MK스포츠
- ‘충격’ 이토 히로키 영입에 밀려 “김민재, 방출 대상 의미” 주전 경쟁 빨간불+방출 멤버 전
- 유타 연고 NHL팀, 구단 명칭은 ‘유타 하키 클럽’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