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2024 서울 미래체육인재 한마당'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학년도 서울 미래체육인재 한마당'이 14일 서울 송파구 서울교육청학생체육관에서 열린다.
서울시교육청은 학생·교사·학부모·대학생 멘토단 등 총 1500여명이 참가하는 '2024학년도 서울 미래체육인재 한마당'을 이날 진행한다고 밝혔따.
행사는 체육계열 대학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모의 실기고사 △대학 진학·진로 설계 특강 △대학생 멘토-멘티 활동 △체력 활동 체험존 등으로 구성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 참여대상 확대…자사고·특성화고도 참여가능
[이데일리 김윤정 기자] ‘2024학년도 서울 미래체육인재 한마당’이 14일 서울 송파구 서울교육청학생체육관에서 열린다.
행사는 체육계열 대학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모의 실기고사 △대학 진학·진로 설계 특강 △대학생 멘토-멘티 활동 △체력 활동 체험존 등으로 구성된다. 올해부터는 참가 대상이 자사고, 특성화고 등을 포함한 모든 고등학교로 확대됐다.
시교육청은 확보한 실기 데이터를 산하 ‘체육진로진학연구회’에서 분석·관리해 학교별(일반고, 자사고, 특성화고 등) 체육계열 학과 진학 도움 정보로 일반화할 계획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공교육을 통해 체육계열 진로·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해 미래사회에 필요한 직업을 탐색하고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윤정 (yoon9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연봉 3억대 기관장 13명…公기관 직원 평균 연봉 7000만원 돌파
- “저 사람, 국회의원 아냐?”…지하철서 잠든 이준석 목격담 확산
- “흉기 부러질 때까지” 외모 열등감에 아랫집 女 살해 [그해 오늘]
- 엔비디아·SK하이닉스 날아갈 때 걷는 삼전, ‘8만전자’ 언제쯤
- '중고로 먼저 타볼까'…중고차 시장서 전기차 인기 '쑥'
- “한국인 아니길” 인천공항 한복판서 테니스 친 커플 [영상]
- 현주엽, 근무 태만 의혹 벗나... “최초 보도 매체, 정정보도”
- 새만금 '박세리 골프' 사업자에 60억 이행보증 패널티 물린다
- ‘골프 한일전’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첫날부터 장군멍군
- [단독]기관장 공석·임기 만료된 '식물 公기관' 72곳…"정책 동맥경화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