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14 "한국 최초 오케스트라 콘서트 열린다"
액토즈소프트가 5년 만에 '파이널판타지14' 오프라인 팬페스티벌을 개최한다. 9년 만에 오케스트라 콘서트 '에오르제안 심포니'가 10월 14, 15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진행된다는 소식까지 전해 팬들의 환호성을 불러냈다.
액토즈소프트는 13일 레터라이브 특별편을 진행했다. 방송에서는 최정해 액토즈소프트 프로듀서과 김승현 사업팀장이 마이크를 잡았다.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은 유저를 위해 향후 대규모 업데이트 정보, 개발자 토크, 현장 이벤트, 콘서트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축제다.
최 PD는 "5년 만에 개최되는 오프라인 팬페스티벌이다. 평소 게임에서는 온라인으로만 사람들을 만나는데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이 한 장소에 모여 게임 테마의 콘텐츠를 직접 즐기는 경험은 정말 특별한 순간이 아닐 수 없다"며 적극적인 참가를 권유했다.
입장권은 인증 코드를 발급해야만 구매 가능하다. 조건은 파이널판타지14 한국판 서비스 계정을 보유하고 발급일 기준 파이널판타지14 접속 기록이 있어야 한다. 레벨 제한은 없으며 신규 모험가는 캐릭터를 생성하고 게임에 최초 접속 후 24시간 경과 시 발급 가능하다.
티켓은 양일권으로만 판매되며 가격은 우선 입장권 24만 원, 일반 입장권 22만 원이다. 최 PD는 "양일간 22만 원이 결코 적은 금액은 아니다. 2019년에는 양일권을 16만 원에 판매했는데 5년 사이 물가가 정말 많이 올랐다"며 가격 상승 이유를 설명했다.
입장권 구매 조건은 티켓링크에 가입하고 입장권 인증 코드를 입력해야 구매할 수 있다. 1인당 최대 2매까지 구매 가능하다. 인증한 본인이 직접 구매한 후 명의 변경, 직계 가족 및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다. 사용된 입장권 인증 코드는 재사용할 수 없다.
팬페스티벌 현장에서는 코스프레 런웨이, 아트 콘테스트, 리미트 브레이커스 시즌1 결승전, 굿즈샵, 콘서를 즐길 수 있다. 코스프레 런웨이와 아트 콘테스트 참여자들은 게임 아이템 보상으로 각각 파이널판타지14 한국판에서 처음 출시되는 뚱냥이 귀걸이, 레포릿 귀걸이를 선물로 받는다.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 스퀘어에닉스 굿즈로는 아젬의 크리스탈 키홀더, 하이델린&조디아크 마이스터 퀄리티 피규어, 상태 효과 핀뱃지, 피규어(에메트셀크, 휘틀로다이우스, 베네스, 레포릿), 아크릴 스탠드(빛에 감싸인 여성, 그라하 티아, 에스티니앙) 등이 판매될 예정이다.
최 PD는 "레포릿 피규어는 글로벌에서도 물량이 모두 소진돼 구하기 매우 어렵다. 한국 팬들을 위해 특별 제작하는 중이다. 직접 보면 매우 귀엽고 퀄리티도 좋으니 많이 구매했으면 좋겠다"며 굿즈 수입 배경을 설명했다.
2024 팬페스티벌 서울 전용 굿즈 라인업으로는 엔드워커 집업 후드, 드리밍웨이 파티 티셔츠, 인벤팅웨이 파티 응원봉, 14번째 자리 담요, 뚱냥이 우양산, 초코초코보 시리얼 컵 등이 공개됐다.
최 PD는 "스포일러 방지로 공개할 수 없지만 마우스 장패드도 판매한다. 팬들의 요청이 많아서 파이널판타지14 화투도 퀄리티를 높여서 판매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덧붙였다.
굿즈는 스퀘어에닉스 공식 굿즈 기준 7월 16일 ~ 9월 30일 기간 동안 한정 판매 예정이며 한국 한정 굿즈 기준 7월 16일 ~ 8월 12일 기간 동안 100% 예약 판매로 진행된다. 배송은 9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에서도 굿즈를 판매하지만 온라인 판매를 우선순위로 둔 만큼 전 품목이 입고되지 않을 수 있다.
한편, 파이널판타지14 2024 팬페스티벌 서울은 10월 12~13일 양일간 개최되며 공식 페이지는 6월 14일 오후 12시부터 오픈된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유저들은 팬페스티벌 관련 각종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 화면으로 열람 가능합니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