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폴리텍대학, 화천정보산업고등학교와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덕수) 춘천캠퍼스는 지난 12일 화천정보산업고등학교와 디지털 산업수요 맞춤형 고등학교(마이스터고)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Ⅲ대학 이덕수 학장은 "디지털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교육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화천정보산업고등학교의 디지털 마이스터고 전환 도전을 응원하며, 우리 대학도 이에 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덕수) 춘천캠퍼스는 지난 12일 화천정보산업고등학교와 디지털 산업수요 맞춤형 고등학교(마이스터고)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폴리텍Ⅲ대학 이덕수 학장과 화천정보산업고등학교 이양주 교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은 지난 4월 19일 발표된 교육부의 마이스터고 신규 지정 계획 발표 및 그에 따른 화천정보산업고등학교의 디지털 분야 마이스터고 전환 지원을 위해 체결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산업체 현장 실무 교육과정 및 교재 개발을 위한 전문가 자문 ▲교사 연수와 학생 기업체 견학 및 현장 체험학습 지원 ▲교원 신기술 연수 프로그램 운영 지원 등이다.
한국폴리텍Ⅲ대학 이덕수 학장은 “디지털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교육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화천정보산업고등학교의 디지털 마이스터고 전환 도전을 응원하며, 우리 대학도 이에 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는 전기내선설비 및 온수온돌관련 기술 교육을 위한 다문화청년특화훈련과정을 모집하는 중이다. 교육 대상자는 만 15세 이상 39세 이하의 결혼이민자, 국내출생자녀, 중도입국자녀, 북한이탈주민, 난민, F-4비자를 가진 재외동포이다.
모집은 8월 중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춘천폴리텍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로 문의 할 수 있다.
[서동일 기자(=춘천)(tami80@pressian.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의힘, 전대 분위기로…'한동훈 견제'
- 의협 "정부 입장 변화 있으면 휴진 재검토…요구안 곧 발표"
- '상임위 7곳 선출' 본회의 무산…야권, 일단 숨고르기?
- 독박 간병과 간병 살인, 그 사이
- 국민 위급한데 대사관은 '돈 계산'… '김홍빈법' 나온 이유
- 카자흐 언론, 김건희 성형수술·논문 표절 의혹 다뤄
- '극한대립' 여야도 의협엔 한목소리 비판…"집단휴진 철회"
- 최재영 목사 "나는 청탁, 김건희는 들어주려 노력해"
- 서울의대 이어 세브란스도…의료 파업 도미노에 환자·병원노동자 '절망'
- 유인태 "국회의장·원내대표 뽑는데 당원 20%? 해괴망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