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에 승강기 멈춘 인천 중구 15층 아파트…배준영 의원, 방안 강구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배준영(중구·강화군·옹진군) 국회의원이 최근 안전검사 불합격으로 엘리베이터 운행을 중단한 인천 중구 라이프비취맨션 3단지 문제 해결에 팔을 걷어붙였다.
준공한지 34년이 지난 라이프비취맨션 3단지는 승강기 정밀안전검사 불합격에 따라 지난 5일부터 15층 높이의 8개 동 승강기 24대 운행을 멈췄다.
배 의원은 행정안전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엘리베이터 부품 및 시공 기업과 엘리베이터 운행을 조속히 재개할 수 있도록 협의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배준영(중구·강화군·옹진군) 국회의원이 최근 안전검사 불합격으로 엘리베이터 운행을 중단한 인천 중구 라이프비취맨션 3단지 문제 해결에 팔을 걷어붙였다.
준공한지 34년이 지난 라이프비취맨션 3단지는 승강기 정밀안전검사 불합격에 따라 지난 5일부터 15층 높이의 8개 동 승강기 24대 운행을 멈췄다. 이로 인해 608가구 주민들은 무더운 더위에 큰 불편을 겪고 있다.
배준영 의원은 13일 “고령자가 대다수인 라이프비취맨션 주민들이 무더운 여름날씨 속에서 안전사고에 노출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관계부처와 협의해 보완공사를 하는 동안이라도 운행정지 조치를 유예하거나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배 의원은 행정안전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엘리베이터 부품 및 시공 기업과 엘리베이터 운행을 조속히 재개할 수 있도록 협의해왔다. 그 결과 3~4개월로 예상한 특수공정 부품 조달을 1개월여로 앞당겼고, 인력을 대거 투입해 보수 기간을 최대한 단축하기로 협의했다.
배 의원은 “승강기 관리자가 의무를 태만히 하면, 거동이 불편하거나 고령인 아파트 주민들은 일상 생활에 큰 불편을 겪는다”며 “관련 법령을 폭넓게 검토해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책적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승강기 안전관리법상 승강기 안전검사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맡고, 검사에 불합격한 승강기는 운행을 중지한다.
이병기 기자 rove0524@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낀 경기도’ 김동연호 핵심 국비 확보 걸림돌…道 살림에도 직격탄 예고
- 삼천리그룹,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 단행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인멸 우려"
- 한국 축구, 북중미월드컵 亞 3차 예선서 파죽의 4연승
- “해방이다” 수험생들의 ‘수능 일탈’ 우려...올해는 잠잠하네 [2025 수능]
- "우리 집으로 가자" 광명서 초등생 유인한 50대 긴급체포
- [영상] “온 어린이가 행복하길”…경기일보‧초록우산, 제10회 경기나눔천사페스티벌 ‘산타원
- 성균관대 유지범 총장, 대만국립정치대학교에서 명예 교육학 박사학위 받아
- 어린이들에게 사랑 나눠요, 제10회 나눔천사 페스티벌 산타원정대 [포토뉴스]
- 이재명 “혜경아 사랑한다” vs 한동훈 “이 대표도 범행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