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혜의 뷰]시총 1위 탈환한 애플..국내 수혜주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밤사이 뉴욕에선 애플이 장중 마이크로소프트(MS)를 제치고 시가총액 1위 자리를 탈환했습니다.
한때 엔비디아에 밀려 3위까지 떨어지기도 했지만 AI전략을 앞세워 시총 1위 자리를 되찾았습니다.
애플은 오는 9월 AI기능이 탑재된 '아이폰16'을 출시하는데 이제 'AI플랫폼 기업'으로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아이폰 슈퍼사이클이 나타날 것이란 긍정적인 전망은 애플에 부품을 공급하는 국내 기업들에게도 호재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TV 이지혜 기자]밤사이 뉴욕에선 애플이 장중 마이크로소프트(MS)를 제치고 시가총액 1위 자리를 탈환했습니다.
5개월만입니다. 시가총액은 3조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한때 엔비디아에 밀려 3위까지 떨어지기도 했지만 AI전략을 앞세워 시총 1위 자리를 되찾았습니다.
애플은 오는 9월 AI기능이 탑재된 ‘아이폰16’을 출시하는데 이제 ‘AI플랫폼 기업’으로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아이폰 슈퍼사이클이 나타날 것이란 긍정적인 전망은 애플에 부품을 공급하는 국내 기업들에게도 호재입니다. 실적 성장이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애플 수혜주인 LG이노텍(011070)은 2분기 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실적이 예상되면서 주가 재평가가 이뤄질 것이란 분석입니다.
<이지혜의 뷰> 였습니다.
이지혜 기자의 앵커 브리핑 ‘이지혜의 뷰’는 이데일리TV ‘마켓나우 3부’(오후1시~2시)에 방영합니다. 마켓나우 3부에서는 프리미엄 주식매매 보조 프로그램 ‘이데일리TV-스핀(SPIN)’을 바탕으로 빠르고 정확한 투자 정보를 전달합니다. 또한 시장의 전문가들과 시장 심층분석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지혜 (jhlee2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겹살값 2만원 중 고깃값 단 3500원"…'金겹살' 논란에 한돈가 '절규'
- "파업 준비하겠다"…'성과금 350%+1450만원' 거절한 현대차 노조
- "친구 잃은 학생들이..." 고교생 죽인 음주 뺑소니범의 최후
- “여기가 지옥”…범죄 저지른 문신男 2000명이 끌려간 곳은
- ‘이재명 사이코’ 글에 ‘좋아요’ 누른 文?, 이제는 알 수 없다
- “성욕 채우려…” 길 잃은 치매 女 데려가 추행한 60대 男, 결국
- "저렴한 PB상품 이젠 어디서?"…‘쿠팡 제재’에 쏟아진 우려
- 파월 “한달치 수치에 불과…확신 더 필요”…시장은 9월 인하 베팅
- 보라색 물결로 파도치는 잠실… 방탄·아미 "저희 11주년 됐어요" [르포]
-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수현 "100kg 특수분장, 폐소공포증 극복"[인터뷰]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