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 월트디즈니 출신 조창례 감독 초청특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송정보대는 전날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에서 우송학원 창립 70주년을 기념, 미국 월트디즈니사에서 20년 이상 애니메이션 작품 책임자로 활동한 조창례 미술감독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재학생 및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높은 전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라이언킹, 뮬란, 포카혼타스 그 뒷 이야기'란 주제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우송정보대는 전날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에서 우송학원 창립 70주년을 기념, 미국 월트디즈니사에서 20년 이상 애니메이션 작품 책임자로 활동한 조창례 미술감독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재학생 및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높은 전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라이언킹, 뮬란, 포카혼타스 그 뒷 이야기'란 주제로 진행됐다.
조 감독은 대전 태생으로 UCLA LA에서 공부했고 파리국제예술공동체(Cite International Des Art, Paris)에서 창작 활동을 했다.
이날 그는 월트디즈니 작품 알라딘부터 시작, 포카혼타스, 뮬란, 타잔, 라이언킹에 이르는 작품의 배경과 작업환경, 작업과정, 등을 소개했고 이어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김수경 입학처장은 “우송정보대는 2025학년도 만화웹툰과와 e-스포츠과를 신설 운영한다"며 " 이를 계기로 세계적인 유명 아트디렉터를 초청, 재학생 및 고교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함께 뜻깊은 특강을 제공할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릴레이 특강을 이어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