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워크 서밋]다이렉트클라우드랩, 다이렉트 클라우드 AI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이렉트클라우드랩은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업로드한 파일을 기반으로 기업이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를 통해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박재현 다이렉트클라우드랩 매니저는 "다이렉트 클라우드 AI는 인터넷에서 취득한 일반 정보가 아닌 사용자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내 업로드된 파일을 기반으로 답변을 제공하는 만큼, 할루시네이션(환각현상)을 최소화하고 정확하며 신뢰도 높은 답변을 제공한다"면서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통해 손쉽게 고객 홈페이지에서 AI 채팅 서비스를 구현토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이렉트클라우드랩은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업로드한 파일을 기반으로 기업이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를 통해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다이렉트클라우드랩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클라우드 스토리지 개발·공급사다. 그동안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AI를 접목하기 위해 연구 개발을 추진해왔다.
박재현 다이렉트클라우드랩 매니저는 “다이렉트 클라우드 AI는 인터넷에서 취득한 일반 정보가 아닌 사용자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내 업로드된 파일을 기반으로 답변을 제공하는 만큼, 할루시네이션(환각현상)을 최소화하고 정확하며 신뢰도 높은 답변을 제공한다”면서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통해 손쉽게 고객 홈페이지에서 AI 채팅 서비스를 구현토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헬프 데스크 등으로 응답한 메일 데이터를 '다이렉트 클라우드'에 업로드하면 AI가 자동으로 메일 질문과 답변을 요약해서 질문응답(Q&A)를 생성한다. 사전에 메뉴얼과 사양서 등을 업로드할 경우에는 고객 질문에 따라 답변이 가능하다. 고객 문의에 신속하고 품질 높은 답변을 할 수 있다.
다이렉트 클라우드 AI는 오픈 AI가 아닌 애저 오픈 AI 기반으로 구축됐다. 애저의 글로벌 인프라에서 작동한다. 특히 엄격한 보안과 규정 준수로 민감한 데이터 노출 위험을 크게 줄인다. 기업은 AI를 활용하는데 신뢰도와 활용도가 커진다.
박재현 다이렉트클라우드랩 매니저는 “다이렉트 클라우드는 초기 비용이 무료로, 사용자 수는 무제한”이라면서 “인원 수가 1000명 이상인 기업에도 적합하다”고 말했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503개 공공 서비스, 정부24로 합친다
- 이재용 회장, 글로벌 빅테크와 미래기술 협업 수위 높인다
- 韓 ILO 의장국 유력…단독 후보로 추천
- 신일전자, 올인원 로봇청소기 '로보웨디' 1세대 출시
- 어플라이드 회장 “반도체 경쟁서 승리하려면 '협력' 뿐…AI 저전력 기술 중요”
- [AI 워크 서밋]AX 주도 대표 기업 한 자리에 모였다
- 차크리 고테무칼라 오나인솔루션즈 CEO “차세대 SCM, 생성형 AI 결합해 경쟁력 강화”
- [카&테크]우버택시 '승차 위치 지정 서비스'
- 유규태 삼성메디슨 대표 “고객가치 중심 성장 전략 마련”…취임 첫 메시지
- [신차 드라이브]'전기차 끝판왕' 중형 전기 세단 폴스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