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스타 투표 독려 위해 ‘마라탕후루 댄스’ 도슨…“사인 배트도 드려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POP 댄스 매니아로 알려진 키움의 외국인 선수 로니 도슨이 KBO리그 올스타 발탁을 위해 팬들에게 특별한 공약을 내걸었다.
도슨은 현재 KBO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인 올스타 팬 투표에서 나눔 외야수 세 자리를 놓고 한화 페라자와 KIA 나성범, 소크라테스와 치열하게 경쟁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POP 댄스 매니아로 알려진 키움의 외국인 선수 로니 도슨이 KBO리그 올스타 발탁을 위해 팬들에게 특별한 공약을 내걸었다.
최근 KBS와의 인터뷰에서 장안의 화제인 '마라탕후루' 댄스를 선보여 주목받은 도슨은 최근 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팬들에게 올스타에 꼭 선발되고 싶다며 소중한 한 표를 자신에게 던져달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도슨은 현재 KBO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인 올스타 팬 투표에서 나눔 외야수 세 자리를 놓고 한화 페라자와 KIA 나성범, 소크라테스와 치열하게 경쟁 중이다.
도슨은 해당 영상에서 촬영일(8일) 기준 4위에 머무르고 있다며 낙담하는 모습을 보인 뒤, 꿈의 무대 올스타 현장에서 팬들과 함께하고 싶다며 투표를 격려했다.
그러면서 한층 더 물오른 마라탕후루 댄스를 선보인 뒤, SNS를 통해 마라탕후루 댄스 챌린지 이벤트에 참여하는 팬들 중 1명을 선발해 자신의 친필 사인 배트를 선물하겠다고 공약했다.
그동안 KBO리그에서 많은 외국인 선수들이 활약하며 각자의 개성을 뽐냈지만, 도슨처럼 적극적으로 팬들과 소통하고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 경우는 드물었다.
이처럼 한국 친화적인 도슨의 모습에 많은 야구 팬들이 감명을 받은 것인지, 올스타 투표에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모양새다.
8일 기준 나눔 올스타 외야수 4위에 머물렀던 도슨은 13일 현재 KBO 공식 홈페이지 투표에서 한화 페라자(54만 4천여 표)에 이어 2위(48만 6천여 표)로 올라섰다.
다만, KBO 투표와 합산되는 신한은행 SOL 앱 투표에서는 페라자(59만여 표), 나성범(55만여 표), 소크라테스(50만 여표)에 이은 4위(40만 여표)다.
도슨의 성적은 올스타로 선발되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다.
도슨은 현재 타율 0.358(2위) 88안타(공동 3위), 출루율(0.413)과 장타율(0.557)을 합친 OPS는 0.970(5위)를 기록할 정도로 빼어난 활약을 자랑 중이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하무림 기자 (hagosu@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부안 4.8 지진에 40여 km 떨어진 한빛원전 수명 연장 제동?
- 밀양 사건 피해자 “응원 댓글에 힘이 나…관심 꺼지지 않았으면” [현장영상]
- “2030 여성, 출산 지원보다 ‘범죄 처벌·주4일제’ 정책 중시”
- 손흥민 혹시 지금이 전성기인가…2차 예선 득점 역대 최고
- 나무 100여 그루 몽땅 사라진 충북도청…무슨 일?
- ‘승강기 운행 정지’ 날벼락, 추석까지 15층을 계단으로? [이런뉴스]
- “엄마, 휴대폰 액정 깨졌어”…95억 원대 피싱·사이버 사기 조직 검거
- “고 채수근 엄마입니다” 편지에 이들의 답장은… [지금뉴스]
- 작가 노동력 갈아 성장했던 K웹툰…이제는 이렇게 바뀐다?! [이런뉴스]
- ‘과외 앱 또래여성 살해’ 정유정…대법, 무기징역 확정